이재영 군포시 청소년수련원 팀장 소방청장상 수상
제62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서
[군포=뉴시스] 이재영 경기 군포시 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원팀장(사진 왼쪽 첫번째)이 제62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8일 충남 청양소방서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소방청장 상을 받았다. (사진=군포시 청소년수련원 제공). 2024.11.08.photo@newsis.com
[군포=뉴시스] 박석희 기자 = 이재영 경기 군포시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원팀장이 제62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8일 충남 청양소방서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소방청장 상을 받았다.
이 팀장은 대규모 수련원의 안전관리자로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과 훈련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등 다양한 재난 상황에 대비한 대응 체계를 정비한 공로로 상을 받았다.
소방 안전관리자는 소방 안전관리자 자격증을 발급받아야 하며, 화재 발생 시 초기대응, 소방시설의 유지관리, 화기 취급의 감독, 소방 계획에 의한 소방 통보, 피난 훈련 등 소방 관련 업무를 수행한다.
청소년 수련원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수련원의 안전관리 체계가 더욱 강화되는 가운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안전 문화 확산에도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소방의 날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화재 예방과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이다. 올해로 62주년을 맞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