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부산학력개발원, 위캔두 계절학교 운영 등
중학교 1학년 학생 1320명은 교육지원청별 16개 거점학교에서 국어·수학·영어 교과별 보충·심화 주제강좌 78차시, 진로 체험 및 주제 특강 12차시를 학습한다.
학생들은 본인의 수준에 맞춰 선택한 강좌를 중심으로 개별 시간표를 계획해 학습할 수 있다. 또 경주월드, 아르떼 뮤지엄 방문, 공연 관람 등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는 진로 체험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학력개발원은 현직 교사 211명과 대학생 멘토 128명과 함께 강좌별 수업 지원과 학생 안전 관리에 힘쓸 예정이다.
아울러 중학교 2학년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위캔두 온·오프라인 계절학교'를 처음으로 도입해 시범 운영한다.
◇부산교육연수원, 교육전문직 임용예정자 직무연수
부산시교육청 교육연수원은 오는 7~10일 유·초·중등 신규 교육전문직 53명을 대상으로 교육연수원에서 '교육전문직 임용예정자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연수는 2025 부산교육정책의 이해, AIDT의 이해 등 부산교육이 나아갈 방향과 비전을 알려준다. 또 학교 장학, 민원 대응 등의 과정은 사례 중심으로 구성돼 임용 예정자들이 학교 현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준다.
◇서부교육지원청, 학부모 특강 운영
부산 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6일 오전 10시50분부터 부산 중구 롯데백화점 광복점 문화홀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반 교육역량 강화 학부모 특강'을 개최한다.
교육지원청은 미래 교육 방향성 탐색과 자녀의 학습 및 심리·정서적 발달에 필요한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정보 제공에 중점을 두고 특강을 운영한다.
이날 특강에는 홍영일 소장(재미와 의미 연구소 대표)이 미래 교육과 자녀의 역량 개발, 자녀의 심리·정서적 발달과 부모의 역할에 대해 강의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