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요렇게~" 스마트인재원, 금호타이어 디지털 교육
![[광주=뉴시스]스마트인재원, 금호타이어 디지털교육](https://img1.newsis.com/2025/04/02/NISI20250402_0001807729_web.jpg?rnd=20250402143555)
[광주=뉴시스]스마트인재원, 금호타이어 디지털교육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스마트인재개발원는 금호타이어가 협약을 맺고 재직자들의 디지털 신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SW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4차 산업혁명(IT) 분야 교육생 모집 및 맞춤형 SW 교육 운영 ▲AI 메타버스센터(K-HP)를 활용한 기술 교육 및 시설·장비 제공 ▲교육 커리큘럼 설계 및 운영 ▲인력 수요조사 자문 ▲프로젝트 및 성과물 발표회 참여 ▲수료 인력의 협약 기업 우선 제공 및 채용 지원 등이다.
이 협약의 일환으로 금호타이어 실무자를 대상으로 4월 1일부터 3일까지 디지털 신기술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교육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AI 및 데이터 분석, 생성형 AI, 챗GPT 등을 통해 AI 기술을 다루는 실습 중심 강의로 구성됐다.
1일차 메타버스와 AI 트렌드를 분석하며, 인공지능 학습의 필요성과 생성형 AI 개념 및 저작권 이슈를 다룬다.
또 파운데이션 모델과 파인튜닝 개념을 실습하고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Text To Image, 이미지 인페인팅, 프로필 이미지 생성 실습이 진행된다.
2일차에는 챗GPT와 Teachable Machine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며, HTML 제작, 태그 활용, 홈페이지 구현 및 Github 배포 등을 실습한다.
또 Teachable Machine을 이용한 이미지 분류 모델과 포즈 분류 모델을 제작하고 인공지능 학습 모델 구축 및 이미지 활용 게임 제작 등을 경험한다. 아울러 데이터 분석 도구인 Orange3의 기초 교육과 환경설정 방법도 학습한다.
3일차에는 Orange3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과 실전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게임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품종 분류 모델 제작, 집값 예측 모델 구현을 다루며 타이타닉 생존자 예측 모델, 카카오톡 대화방 워드클라우드 제작, 영화 리뷰 감정 분석 모델 제작 등의 프로젝트 실습이 포함된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일반 사무직이나 연구소 신입사원들이 직접 공장을 방문해 프로세스를 교육받는 데 한계가 있다"며 "가상현실을 활용해 제조 및 기계 설비 작동 과정을 교육하면 퀄리티가 향상되고 생산 공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