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한국디자인진흥원, 손잡고 디자인산업 적극 지원
유망 디자인 전문기업에 대한 종합지원체계 구축 첫걸음
![[부산=뉴시스]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은 16일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윤상흠)과 '디자인 전문·제조기업 지원 포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1/09/16/NISI20210916_0000830728_web.jpg?rnd=20210916114913)
[부산=뉴시스]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은 16일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윤상흠)과 '디자인 전문·제조기업 지원 포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제갈수만 기자 =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은 16일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윤상흠)과 '디자인 전문·제조기업 지원 포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디자인 전문기업과 디자인 관련 제조기업의 혁신성장을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진흥원은 기보의 우대금융 지원을 위한 특별출연금 등 재원 확보를 추진하고, 기술력이 우수한 디자인 전문기업과 디자인 관련 제조기업을 발굴하여 기보에 추천한다.
기보는 진흥원이 추천한 기업에 기술금융 및 기술이전과 사업화 등 비금융 지원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추천 기업의 금융비용 절감을 위하여 우대보증 또는 보증료 및 평가료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양 기관은 디자인 전문기업과 디자인 관련 제조기업에 대한 투자 및 평가 관련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지원대상 기업에 대한 정보공유 및 네트워크 구축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우수한 유망 디자인 전문기업과 디자인 관련 제조기업을 종합지원하기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중소기업 지원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적극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