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임실 오수농공단지, 하림 펫푸드 투자 '청신호'

등록 2023.03.21 17:11:4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심민 임실군수(왼쪽 두번째)와 이용호 국회의원(왼쪽 첫번째), 하림그룹 김홍국 회장(오른쪽 첫번째)이 임실 오수농공단지 내 펫푸드 투자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심민 임실군수(왼쪽 두번째)와 이용호 국회의원(왼쪽 첫번째), 하림그룹 김홍국 회장(오른쪽 첫번째)이 임실 오수농공단지 내 펫푸드 투자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임실=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임실군이 반려동물산업의 핵심 교두보인 오수농공단지에 국내 굴지의 종합식품기업인 ‘하림’을 유치하는 데 청신호가 켜졌다.

군은 심민 군수가 오수농공단지 내 기업유치를 위해 하림그룹을 방문, 이용호 국회의원과 함께 김홍국 회장과 투자 업무협의를 가졌다며 이 자리를 통해 하림의 적극적인 투자의지가 확인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만남은 국민의힘 이용호 국회의원이 하림 김홍국 회장에게 임실지역 투자를 적극 권유하면서 마련됐다.

심민 군수는 김 회장과의 만남에서 오는 6월 준공을 앞두고 있는 오수 제2농공단지와 조성 중인 오수 제3농공단지에 반려산업 성장 가능성이 높고 시너지 효과가 큰 하림의 '펫푸드산업' 투자를 적극 건의했다.

이에 김홍국 회장은 "반려동물 간식과 기능성 사료 등을 생산하는 펫푸드 관련 추가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며 "임실지역에 대한 투자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충남 공주의 정안농공단지 내에 대규모 펫푸드 제조시설을 운영 중인 하림그룹은 시장 확대에 대비해 추가 투자를 계획하고 있으며 의견의 본고장 오수지역이 유력한 후보지가 될 전망이다.
 
임실군에서는 반려동물 산업을 주도할 17만1412㎡ 규모의 오수 제2농공단지에 현재 7개 기업을 유치했으며 인접한 92% 토지매입이 진행됐던 오수 제3농공단지는 15만1569㎡ 규모로 오는 2026년 준공될 예정이다.

특히 오수지역은 김관영 도지사와 이용호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노력에 힘입어 세계명견테마랜드사업(180억원)과 반려동물 특화 오수지구 도시재생사업(217억원)이 국가예산사업 및 공모에 선정된 상태다.
 
김홍국 회장은 "자연과 신선, 최고의 맛이라는 하림그룹의 식품 철학에 맞는 식자재를 안정적으로 확보해야 한다"며 "최고 품질이 보장된다면 임실청정 세척 고춧가루를 하림그룹 계열 식품가공공장에서 공급받도록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임실고추앤농산물가공판매㈜와 임실고추가루 공급계약 체결을 실무적으로 검토 추진토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하림에서는 기업투자를 위해 빠른 시일 내 임실군 현지를 방문하고 관련 업무협약 등을 추진하겠다는 의사도 밝혔다.

또 하림 생산시설에 대한 임실군민들의 이해증진을 위해 임실군의회 의원들과 오수지역 주민들이 하림에서 직접 운영하는 공장을 견학해 줄 것도 제안했다.
 
김 회장은 또 "현재 광주전남지역에 현대화된 직영 부화장 건립을 검토 중"이라며 "임실지역에 5000평 규모의 부화장 건립이 가능한지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검토하겠다"고도 했다.

심민 군수는 "임실군은 반려동물 산업은 물론 고춧가루 등의 제조시설이 잘돼 있는 최적의 투자환경을 갖춘 지역"이라며 "하림그룹의 임실지역 투자를 위해 공장건축 인·허가는 물론 착공부터 준공까지 전 과정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용호 국회의원도 "하림그룹에서 제안한 임실군 투자계획이 소기의 성과를 거양할 수 있도록 끝까지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