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北 관영매체 한미연합연습 또 맹비난…"핵전쟁 불장난질…원쑤들 무자비하게 징벌"

등록 2023.03.29 07:37:3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노동신문, 이틀 연속 한미훈련 비방…위협 강조해 내부 결속 의도

[서울=뉴시스] 북한 조선중앙TV가 27일 북한이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은 핵 공중 폭발 타격 훈련이었다고 28일 보도했다. 발사된 전술탄도미사일에는 "핵 전투부를 모의한 시험용 전투부"가 장착됐으며, "평양시 역포구역에서 함경북도 김책시 앞 목표섬을 겨냥해 가상적인 핵습격을 진행하면서 표적상공 500m에서 전투부를 공중폭발시켰다"고 전했다.(사진=조선중앙TV 캡처) 2023.03.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북한 조선중앙TV가 27일 북한이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은 핵 공중 폭발 타격 훈련이었다고 28일 보도했다. 발사된 전술탄도미사일에는 "핵 전투부를 모의한 시험용 전투부"가 장착됐으며, "평양시 역포구역에서 함경북도 김책시 앞 목표섬을 겨냥해 가상적인 핵습격을 진행하면서 표적상공 500m에서 전투부를 공중폭발시켰다"고 전했다.(사진=조선중앙TV 캡처) 2023.03.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북한 관영매체가 한미연합군사연습에 강하게 반발하며 "원쑤들을 절대로 용서치 않고 무자비하게 징벌하리라"고 위협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9일 3면 기사에서 "지금과 같이 방대한 무력을 끌어들여 핵전쟁의 불장난질을 해본 례가 없었다"며 "미제는 오판하고 있으며 오산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미제와 주구들의 무모한 전쟁광증, 그것은 명백히 자멸의 선택"이라며 "미제가 무력을 끌고오면 끌고올수록 그에 맞받아치는 우리 공화국의 전략전술적공세와 힘은 그만큼 더 강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전날 공개한 전술핵탄두에 대해서는 "우리 인민들이 크나큰 흥분 속에 받아안았다"며 "우리가 걸어온 자위적국방력강화의 길이 천만번 옳았다"고 자찬했다.

리영철 석탄공업성 부상은 "우리가 보유한 무진막강한 핵은 결코 광고용, 선전용이 아니"라며 "주체조선의 핵보검이 얼마나 거대하고 위력한 것인가를 침략자들이 운명을 고하는 마지막 순간에 통절히 맛보게 해줄 것"이라고 위협하기도 했다.

신문은 전날에도 '미국과 그 주구들의 군사연습 소동의 엄중성을 평함'이라는 논평원의 글을 통해 '자유의 방패' 등 한미연합연습과 우리 군의 군사훈련을 맹비난했다.

신문은 "적들의 이 모든 과시성 군사연습들은 그 행동 성격에 있어서 우리를 반대하는 침략전쟁을 기정사실화하고 감행되는 더는 수수방관할 수 없는 선제공격성의 군사행동임을 명백히 시사해 주고 있다"면서 핵무기 개발을 정당화하기도 했다.

북한은 주로 대외 선전매체를 통해 대미·대남 비방에 나섰다. 관영매체까지 비난 보도를 내놓는 것은 드문 일로 한미연합연습의 위협을 강조해 내부 결속을 꾀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