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핑크퐁 아기상어‘, 제5호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대사 됐다

등록 2023.03.29 07:51:25수정 2023.03.29 09:33:5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시, 더핑크퐁컴퍼니와 계약

새로운 ‘티저영상’도 공개

전 세계 미래세대에 부산엑스포 홍보

‘핑크퐁 아기상어‘, 제5호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대사 됐다


[부산=뉴시스]백재현 기자 = 전 세계를 아울러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핑크퐁 아기상어’가 2030부산세계박람회 제5호 홍보대사로 나선다.

부산시는 29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아기상어’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아기상어는 ▲영화배우 이정재 씨 ▲가상인간 로지(ROZY) ▲가수 BTS ▲소프라노 조수미 씨에 이은 다섯 번째다.

더핑크퐁컴퍼니(주)의 ‘아기상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콘텐츠 지적재산권(IP)이다. 지난 2016년 ‘아기상어 뚜루루 뚜루~’로 시작하는 중독성 높은 후렴부를 가진 노래와 함께 유튜브에 첫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도 전 세계 팬들의 전폭적인 사랑과 지지를 받고 있다.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유튜브 영상의 조회수는 전 세계 인구수인 80억명을 뛰어넘는 125억건을 기록 중이며, 이는 역대 유튜브 영상 조회수 중 독보적인 1위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은 지난해 7월 시와 더핑크퐁컴퍼니(주)가 ‘아기상어 고향 부산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른 후속조치다. 시와 더핑크퐁컴퍼니(주)는 이 업무협약을 통해 아기상어의 고향을 ‘부산’으로 설정하고 ▲스토리텔링 구축 ▲도시 브랜딩 ▲관광 홍보 마케팅 ▲관광 인프라 구축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등의 공동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아기상어’를 제5호 홍보대사로 위촉함과 동시에 이날 ‘아기상어’의 새로운 ‘티저영상’을 공개하며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대사로서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예고한다.

‘티저영상’은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될 본편영상의 기대감을 높일 예고편이다. 본편은 4월 중 공개되며, 본편에는 부산을 찾은 ‘아기상어’가 기후위기로 위험에 빠진 친구들을 구하는 세계관과 활약상, 그리고 2030세계박람회 개최예정지인 부산을 알리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영상에는 부산시 소통캐릭터로 널리 사랑받고 있는 부산갈매기 ‘부기’도 깜짝 등장해 ‘아기상어’와 힘을 합쳐 위험에 빠진 친구들을 도울 예정이다.

시는 이를 통해, 전 세계 미래세대 어린이들에게 2030세계박람회 개최후보지 ‘부산’과 2030부산세계박람회가 추구하는 ‘기후위기 대응’, ‘자연과의 지속가능한 사회 실현’ 등의 ‘인류공존프로젝트’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알릴 것으로 기대했다.

모든 영상은 글로벌 팬들을 위해 영문으로 제작돼 더핑크퐁컴퍼니(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더핑크퐁컴퍼니(주)와 함께 이번 티저영상 공개에 맞춰 김해공항 국제선 출국장에 ‘아기상어’와 ‘부기’의 조형물과 부산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 대형 포토존도 조성하여 부산을 떠나는 순간까지도 2030세계박람회 유치에 준비된 개최 후보지 부산의 매력적인 모습이 오랫동안 남을 수 있도록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