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부산에서 '삼시네끼' 즐기자…KTX 최대 50% 할인은 덤

등록 2023.03.30 09:31:1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에서 '삼시네끼' 즐기자…KTX 최대 50% 할인은 덤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시가 엔데믹 이후 증가할 관광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미식관광 상품을 마련했다.

시는 부산관광공사,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함께 4월 1일부터 '삼시네끼 프로모션'(부산행 미식관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부산행 시리즈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프로모션은 부산을 최종 목적지로 하는 철도·항공 등 교통편과 여행상품을 결합과 함께 파격적 혜택을 제공하고자 만들어졌다.

앞서 시는 2021년 '교통대전'을 시작으로 지자체 최초 교통비(철도·항공) 할인 행사를 통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지난해 '야경대전'을 통해 LCT 엑스더스카이 전망대를 비롯, 부산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상품결합으로 판매 시작 21일 만에 조기 완판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시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KTX 요금 최대 50% 할인과 미식 테마상품을 결합해 부산을 찾은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맛있는 여행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아침·점심·간식(디저트)·저녁에 어울리는 부산 로컬음식과 관광지 및 전통시장(야시장) 연계 상품으로 구성했다.

관광객은 코레일톡 앱(APP)과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교통비 할인과 함께 미식관광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여행상품은 오는 3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미식의 도시 부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블루리본 서베이' 또는 '비짓부산' 홈페이지를 통해 부산의 다양한 음식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정보는 코레일톡 앱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 홍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프로모션 오픈 기념으로 오는 31일 오전 11시부터 부산역 2층 맞이방 부스에서 부산대표 먹거리 홍보 및 시식 이벤트를 진행해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맛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부산역 내 설치된 홍보존에서 미식대전과 SNS를 통한 2030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등 미션을 수행한 관광객 500명에게 이번 행사를 위해 제작된 '부산행-미식대전' 전용 레일플러스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레일플러스 카드에는 5000원이 충전돼 있다.

아울러 수도권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다음달 13~16일 서울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여행박람회인 '2023 내나라 박람회'에 부산관광 홍보관을 설치해 이번 프로모션을 알릴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부산은 국밥, 밀면 등 널리 알려진 전통적인 음식 외에도 커피, 빵, 수제맥주를 비롯해 파인다이닝 등 새롭게 떠오르는 미식관광상품으로 풍성하고 다채로운 미각의 도시"라며 "이번 미식대전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과거와 현재·미래의 맛이 공존하고 그 맛을 잊지 못해 다시 찾게 만드는 글로벌 미식 도식, 부산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