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포 아라마린 페스티벌, 우천에도 3만여 명 참석, 성료

등록 2023.05.29 10:58:5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수상·육상이벤트 '무사고 성공적' 개최

[김포=뉴시스] 최동준 기자 = 28일 경기 김포시 아라마리나 일원에서 열린 '2023 김포 아라마린 페스티벌'을 찾은 시민들이 덕레이스를 관람하고 있다. 2023.05.28. photocdj@newsis.com

[김포=뉴시스] 최동준 기자 = 28일 경기 김포시 아라마리나 일원에서 열린 '2023 김포 아라마린 페스티벌'을 찾은 시민들이 덕레이스를 관람하고 있다. 2023.05.28. [email protected]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경기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7~28일 이틀간 개최된 '2023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이 온-오프라인으로 3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행사 내내 이어진 우천으로 사전 예약자 방문이 예상보다 줄었지만 현장을 찾아 즐긴 시민 1만여 명과 온라인 앱 걷기 챌린지 참여자를 포함하면 모두 3만여 명의 시민 참여가 집계됐다.

제7회를 맞이한 김포와 아라뱃길의 대표축제인 2023년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은 수상·수변 인프라를 활용, 마린-펀(Fun)-컬쳐의 주제로 나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됐다.

아라마리나에서 펼쳐지는 수상레저체험(요/보트, 카약, 수상자전거, SUP), 덕레이스, 문화콘서트 등 물과 환경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우천에도 모두 안전하게 차질없이 진행됐다.

27일에 진행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우천으로 실내에서 진행됐으며, 총 150명이 참여했다.

 가족단위 참가자들은 실내에서 아라마리나 전경을 바라보며 그림을 그리고 도시락을 준비해 와 피크닉을 즐기는 듯한 풍경이었다. 초등학교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눠 대상부터 장려상까지 시상, 참가자 전체 통합 1명에게 수여하는 대상의 영예는 운유초등학교 4학년 박예근 학생에게 돌아갔다.
[김포=뉴시스] 최진석 기자 = 27일 경기 김포 고촌읍 아라마리나 일원에서 열린 '2023 김포 아라마린 페스티벌'에서 수상레저 체험을 신청한 시민들이 카약, 수상자전거 패들보드(SUP) 체험을 즐기고 있다.  올해로 제 7회를 맞이한 김포와 아라뱃길의 대표축제인 '2023년 김포 아라마린 페스티벌'은 수상·수변 인프라를 활용한 수상레저체험(요/보트, 카약, 수상자전거, SUP), 덕레이스 등 다채로운 수상 이벤트와 다양한 초대가수들이 함께하는 문화콘서트, 그리고 물, 환경을 주제로 한 체험과 이벤트가 가득한 행사로 이날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2023.05.27. myjs@newsis.com

[김포=뉴시스] 최진석 기자 = 27일 경기 김포 고촌읍 아라마리나 일원에서 열린 '2023 김포 아라마린 페스티벌'에서 수상레저 체험을 신청한 시민들이 카약, 수상자전거 패들보드(SUP) 체험을 즐기고 있다.

올해로 제 7회를 맞이한 김포와 아라뱃길의 대표축제인 '2023년 김포 아라마린 페스티벌'은 수상·수변 인프라를 활용한 수상레저체험(요/보트, 카약, 수상자전거, SUP), 덕레이스 등 다채로운 수상 이벤트와 다양한 초대가수들이 함께하는 문화콘서트, 그리고 물, 환경을 주제로 한 체험과 이벤트가 가득한 행사로 이날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2023.05.27. [email protected]


김병수 김포시장과 김인수 김포시의회 의장, 오승환 한국수자원공사 한강유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개막행사 직후 펼쳐진 '아라마린 문화콘서트'에는 장민호, 이석훈, VOS, 조정민 등이 출연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28일에 펼쳐진 이색 이벤트 '덕 레이싱'은 5000마리의 고무오리가 기중기에서 한 번에 낙하하는 장관을 연출했다.

아라마리나 일대를 노랗게 물들이며 레이싱에 돌입한 오리 인형들은 출전한 어린이들의 동심을 동력으로 자연 유속으로 골인 지점을 향해 나아갔다. 가족 단위로 참가해 자신만의 방법으로 오리를 꾸민 후 대회에 출전해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레이싱을 마친 선수 오리들은 출전을 신청한 어린이들에게 기념품으로 주어져 재활용의 의미도 되새겼다.
[김포=뉴시스] 최진석 기자 = 김병수 김포시장이 27일 경기 김포 고촌읍 아라마리나 일원에서 열린 '2023 김포 아라마린 페스티벌'에서 김포시 관계자의 행사장 안전 관련 보고를 받은 뒤 관련 설명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오병권 경기도1부지사,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김병수 김포시장, 오승환 한국수자원공사 한강유역본부장, 우달식 수자원환경산업진흥 사장, 김정경 한국수자원공사 아라뱃길지사장. 2023.05.27. myjs@newsis.com

[김포=뉴시스] 최진석 기자 = 김병수 김포시장이 27일 경기 김포 고촌읍 아라마리나 일원에서 열린 '2023 김포 아라마린 페스티벌'에서 김포시 관계자의 행사장 안전 관련 보고를 받은 뒤 관련 설명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오병권 경기도1부지사,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김병수 김포시장, 오승환 한국수자원공사 한강유역본부장, 우달식 수자원환경산업진흥 사장, 김정경 한국수자원공사 아라뱃길지사장. 2023.05.27. [email protected]

이번 행사는 지난 27일 한창섭 행안부 차관이 행사 현장을 직접 찾아 축제장을 점검하고 수상·육상 관련 100여 명의 전문 안전요원 등이 배치돼 단 한 건의 사고 발생 없이 축제를 마쳤다.
 
김병수 시장은 "비가 와서 아쉽지만 많은 시민이 참여해 줘서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횟수를 거듭할수록 김포시를 대표하는 탄탄한 프로그램의 큰 축제로 성장시켜 갈 계획인 만큼 향후에도 더 많은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