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與 "선관위, 감사 거부하면 고발…노태악 즉각 사퇴하라"(종합)

등록 2023.06.03 15:38:09수정 2023.06.03 15:44: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죄 지은 범인이 조사·수사 방법 골라잡나"

"노태악, 사퇴 버텨보려는 꼼수이자 핑계"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청년위원회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06.03. kgb@newsis.com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청년위원회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06.0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지율 기자 = 국민의힘은 3일 자녀 특혜 채용 의혹에 휩싸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가 감사원의 직무 감찰을 받지 않기로 결정한 것을 비판하며 노태악 선관위원장의 사퇴를 압박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중앙청년위원회 발대식 직후 기자들과 만나 "노태악 선관위원장과 선관위는 꼼수를 이제 그만 부리기 바란다"며 "국민, 청년들이 분노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김 대표는 "공직을 세습하는 못된 짓을 총체적·구조적으로 해온 것으로 보이는 조직이 무슨 할 말이 있다고 감사원 감사를 안 받겠다고 거부하겠다는 건가"라고 반문하며 "노 위원장은 책임지고 이제 자리에 연연할 것이 아니라는 점을 명확하게 말씀드린다"고 했다.

선관위 국정조사 관련해선 "민주당은 자신들 정권 시절 일어난 선관위를 둘러싼 각종 의혹에 전전긍긍하는 것 아닌가 의심하게 한다"며 "지난 정권에서 선관위가 얼마나 편파적으로 선거 관리를 했는지 국민들은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 이번 기회에 반드시 진상을 밝혀 책임자를 문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중앙선관위원장은 총체적이고 구조적인 최악의 부패사건에 대한 근본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천번 만번을 다시 생각해봐도 노태악 위원장의 대처방법은 매우 부적절하다"고 질타했다.

이어 "노 위원장은 더이상 기관장 자리에 머물러 있어서는 안 된다는 생각이 든다"며 "죄 지은 범인이 자신이 조사·수사를 받는 방법을 물건 쇼핑하듯이 골라잡을 선택권은 없다"고 꼬집었다.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애당초 자격이 없었던 노 위원장은 즉각 사퇴하고 선관위는 감사원 감사를 수용해야 한다"며 "만약 계속해서 거부할 경우 국기문란의 죄를 물어 감사원법에 따라 고발해야 마땅하다"고 압박했다.

김 대변인은 "민주주의의 꽃을 피우랬더니 그 꽃을 꺾어버린 선관위는 '헌법상의 독립성'을 운운할 자격조차 없다"며 "걸음마도 못 뗐으면서 달리기 할 테니 방해하지 말라는 격"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지금 선관위가 이야기하는 '헌법상의 독립성'은 노태악 위원장의 사퇴를 어떻게든 미루고 버텨보려는 꼼수이자 핑계에 불과하다"며 "국민 앞에 백번 사죄하고 어떠한 조치도 받아들이겠다고 하는 것이 정상"이라고 질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