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진주소식] 경남 거제 하청·일운농협, ‘고향사랑기부금’기탁 등

등록 2023.06.04 10:16:5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진주=뉴시스]거제시 하청·일운 농협 임직원, 진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거제시 하청·일운 농협 임직원, 진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거제시 하청·일운농협 임직원과 진주금산농협 임직원간 상호기부 행사를 통해 50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진주시청을 방문한 거제 하청농협 주영포 조합장과 거제 일운농협 이성균 조합장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첫해를 응원하고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로 진주시와 거제시의 지속적인 상생발전을 위해 이 같은 행사에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1월1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고향사랑기부제는 본인의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지자체로부터 지역 농·특산물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고향사랑e음 시스템 또는 농협은행을 방문하면 누구나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진주=뉴시스] 진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3 진주SDGs 그린페스티벌’.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진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3 진주SDGs 그린페스티벌’.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3 진주SDGs 그린페스티벌’ 성료

진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민현주)는 '월아산 숲속의 진주; 자연휴양림 잔디마당에서 ‘2023 진주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그린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28회 환경의 날을 맞아 시민과 함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미래의 긍정적인 변화를 자연스럽게 만들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고운빛소리 중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나만의 공기정화 화분 만들기, 환경 O,X 퀴즈 등 아이들과 학부모가 함께 즐기면서 환경보호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실천하는 다채로운 체험활동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기념식에서 환경보호와 푸른 하늘을 지키기 위한 실천 다짐의 내용과 소망을 종이비행기에 담아 ‘푸른환경 실천 소망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를 함께 펼쳐 눈길을 끌었다.
[진주=뉴시스] 제5회 진주시장배 전국 무에타이대회.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제5회 진주시장배 전국 무에타이대회. *재판매 및 DB 금지


◇제5회 진주시장배 전국 무에타이대회’

진주시는  3일 정촌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전국 무에타이클럽 선수 및 관계자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5회 진주시장배 전국 무에타이대회가 열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도모하고 무에타이 종목의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경기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및 여성부로 나뉘어 체급별로 치러졌으며, 경기 결과에 따라 종목별, 체급별로 시상이 이뤄졌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무에타이 발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박재유 KOF 대회장이 진주시장 감사패를, 진주시무에타이협회 김남진 부회장이 진주시체육회장 공로패를 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