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안성소식]공도도서관, 인구절벽 주제 인문학 강연 등

등록 2023.06.05 14:31:0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안성시청

안성시청


[안성=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안성시는 공도도서관에서 오는 17일 '인구절벽, 인구를 알아야 내일이 있다'를 주제로 인문학 강연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인구절벽 위기 속에서 대한민국 미래에 대한 깊은 성찰을 넘어 최적의 인구 문제 해법을 다룰 예정이다.

한국 사회의 거시적인 변화를 인구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그려 나가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경제, 일자리, 도시 정책, 사회실험, 주거 생활, 교육, 복지 등에 관한 핵심 요소들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강연자는 한양대학교 국제학대학원 전영수 교수로 저서로는 '대한민국 인구 트렌드 2022-2027','각자도생 사회', '대한민국 인구·소비의 미래', '한국이 소멸한다'등이 있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공도도서관팀)로 하면 된다.

[안성소식]공도도서관, 인구절벽 주제 인문학 강연 등


◇박두진문학관, 2023년 문예 창작 교실 수강생 모집

경기 안성시는 박두진문학관에서 오는 23일까지 '2023 ‘올해의 안성 문인’과 함께 하는 문예 창작 교실 : 우리들의 글 쓰는 시간'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우리들의 글 쓰는 시간'은 시·소설·아동문학 3개 분야의 작가들이 강사로 나서 진행하는 문예 창작 수업이다.

오는 8월 12일까지 총 8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에 안성시 한경국립대학교와 박두진문학관에서 진행된다. 수업 종료 후에는 수강생 문집을 발간하고 출판 기념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각 분야별 성인 20명이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수강 희망자는 박두진문학관 홈페이지 ‘교육·행사 신청’ 페이지에서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 접수하면 된다.

수업은 ▲시 '저수지의 목록', '유니폼' 등을 발표한 한재범 시인 ▲단편소설 '굴과 모래', '타조에 대해 말해봐'를 발표한 주영하 소설가 ▲단편동화 '할머니의 유모차', '파란 운동화' 등을 발표한 조선미 아동문학가 등 3명이 진행한다.

[안성소식]공도도서관, 인구절벽 주제 인문학 강연 등


◇안성시농업기술센터, 귀농창업지원과정 교육생 모집

경기 안성시는 오는 23일까지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23년 현장중심 귀농창업지원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5일 말했다.

2023년 현장중심 귀농창업지원과정은 오는 7월 3일부터 9월 11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총 9회 진행된다.

안성시 귀농인 및 귀농예정자를 대상으로 새내기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귀농정책, 귀농귀촌의 이해, 선배귀농인 농장견학 등 이론교육과 현장교육 등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안성시민, 안성시 귀농예정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촌사회과 인재육성팀(031-678-3052)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