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함양소식] 군보건소 ‘엄마와 아가랑 행복한 쉼터’ 재운영 등

등록 2023.06.07 10:19:0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보건소는 코로나19로 운영을 중단했던 ‘엄마랑 아가랑 행복한 쉼터’를 오는 12일부터 다시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엄마랑 아가랑 행복한 쉼터’는 2018년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임신에서 출산, 육아에 이르기까지 엄마와 아기가 행복하게 쉴 수 있는 쉼터로 운영하여 오다가 코로나 19로 인해 잠정 중단되었다.

 유아놀이터와 유아도서관, 프로그램실, 영양플러스조리실, 기저귀교환대 및 수유실을 갖추어 엄마와 아기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임신과 출산을 비롯하여 육아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 수동면 구시골경노당, 100세 어르신 생신잔치 열고 건강과 장수 기원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 수동면 구시골경로당(회장 이길호) 회원들과 마을 주민들은 최근 올해 100세를 맞은 서정부 어르신을 위한 ‘100수 기념’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100수 기념 행사에는 정해문 수동면장, 김재웅 도의원, 서영재 군의원, 임종식 수동농협조합장, 이영일 함양군노인회 지회장, 박종헌 수동면 노인회장과 마을주민, 어르신의 자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날 주민들은 정성껏 마련한 음식을 대접하며 그동안 묵묵히 자녀를 키우고, 마을의 큰 어른으로서 역할을 한 어르신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생신을 축하하고 장수를 기원했다.

◇ 함양군, 다문화가족 모국방문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개최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가족센터(센터장 최문실)는 최근 다문화가족센터에서 코로나로 인해 3년간 진행하지 못했던 ‘다문화가족 모국방문지원사업’에 선정된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다문화가족 모국방문지원사업’은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장기간 고향방문을 하지 못한 결혼이민자의 모국에 대한 그리움을 해소하고, 가족구성원의 문화 이해를 돕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센터는 지난 5월 10일~24일 3년 이상 모국방문 경험이 없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은 결과 20가정이 신청해 6개 항목별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7가정 25명이 선정되어, 이날 오리엔테이션 이후 6월부터 11월 기간 동안 가족 일정에 맞춰 자유롭게 고향을 방문하게 된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사업의 목적과 취지를 전달하고 진행절차를 안내하여 만반의 준비를 마쳤으며, 결혼이주여성들은 “바쁜 생계와 코로나로 인해 고향을 다녀오지 못해 늘 그리웠는데, 이런 기회를 마련해준 함양군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말했다.

한편 함양군은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으로 결혼이민자 기능자격취득 훈련비, 국적취득 축하금 지원, 한국문화 체험행사 등을 실시하여 다문화가족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 함양군, 청춘남녀 만남 행사 ‘청춘공감 소통 피크닉’ 개최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최근 인산연수원 및 대봉스카이랜드 일원에서 청춘남녀 만남 행사 ‘청춘공감 소통 피크닉’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청춘공감 소통 피크닉’행사는 온라인에 익숙한 청춘남녀들에게 자연스러운 만남과 소통과 건전한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해에 이어 열린 올해 행사에는 24~38세 청춘남녀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전한 만남의 장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행사는 전문 MC의 진행으로 시종일관 편안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우선 간단한 오리엔테이션과 소통·공감 특강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팀별로 대봉스카이랜드 모노레일을 체험 후 인산가 연수원으로 이동하여 로테이션 매칭 대화, 커플 레크리에이션, 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 후 디너파티까지 이어지며 총 6쌍의 커플 성사가 이뤄졌다.

한편 군은 하반기에도 청춘남녀 만남 행사를 추진하여 결혼적령기인 31~45세 미혼남녀들의 자연스러운 만남의 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