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용인소식]기흥평생학습관, 제1차 수시교육 수강생 모집 등

등록 2023.06.08 08:02:4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흥평생학습관 수시교육 안내문

  기흥평생학습관 수시교육 안내문


[용인=뉴시스이준구 기자 = 기흥평생학습관이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제1차 수시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다음 달 3일부터 8월 11일까지 총 6주 과정으로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은 9개 강좌 9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내용은 ▲기술실용 분야 ‘재능나누미’(프리저브드 플라워) ▲직업능력 분야 ‘에코힐링 2급 걷기지도자’ ▲뷰티 분야 ‘셀프스타일링’(메이크업, 헤어) ▲인문교양 분야 ‘현지에서 활용하는 실전 여행영어’, ‘자신감 UP! 사람을 바꾸는 스피치’, ‘웰라이프의 삶’ ▲문화예술 분야의 ‘우드릴리프(목판부조) 초급반’, 라탄공예(감성소품 만들기)‘, ’내 삶의 활력을 위한 통기타 배우기‘ 등 모두 9개 강좌다.

이 중 ’평생교육 재능나누미‘ 강좌는 수업 종료 후 수요처에 성과물을 기탁하면 봉사 시간을 인정받는 배움과 나눔, 성장 선순환 프로그램이다.

강좌 신청 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용인시민이며 지역 내 직장인과 시에 등록된 재외국민, 결혼이민자도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강좌 기간 및 시간에 따라 1만5000원부터 3만원이며, 재료비는 별도 자부담으로 운영한다. 접수는 기흥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ll.yongin.go.kr/giheung)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지구청

  수지구청

◇수지구, 교통유발부담금 부과 대상 현장 조사

용인시 수지구는 교통 체증을 유발하는 관내 연면적 1000㎡ 이상 시설물 2686건을 대상으로 오는 16일부터 7월 14일까지 교통유발부담금 부과 여부를 현장 조사한다고 8일 밝혔다.

도시교통정비촉진법 제36조에 따라 교통 혼잡을 유발하는 일정 규모 이상 시설물 소유자는 매년 10월 15일부터 31일까지 교통유발부담금을 내야 한다.

조사에서는 지난해 8월 1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시설물의 사용 용도와 사용 여부를 확인한다.

구는 조사를 통해 휴·폐업이나 미임대 등 시설물이 30일 이상 공실 상태일 때는 미사용 신고를 하도록 하고, 소유권이 변동돼 소유한 기간만큼의 교통유발부담금을 내려는 건물주에게는 일할(하루단위) 계산을 신청하도록 안내한다.

기간 내 시설물 미사용 신고나 일할 계산 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이의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부담금 전액을 부과할 방침이다.

 
 
 착한가격업소

  착한가격업소

◇물가안정 앞장서는 ‘착한가격업소’ 13곳 선정

용인특례시가 저렴한 가격으로 물가안정에 앞장서는 ‘착한가격업소’ 13곳을 선정, 8일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업소는 만월김밥, 고향손칼국수, 정주만두, 한방순대국, 몽고반점, 쌈채마을, 팔선생, 고향마을, 일광정육점식당, 기깔난 김치찌개, 차이나타운, 대한민국 세탁1번가, 청구세탁 등이다.

시는 지역 평균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착한가격업소로 지정, 표찰을 비롯해 쓰레기 종량제 봉투와 휴지, 청소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13곳이 새로 위촉되면서 용인시 착한가격업소는 모두 25곳이 됐다.

평가 대상은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길 희망하는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등 개인사업자로 주방이나 매장, 화장실의 청결 상태와 품질 서비스, 원산지 표시제 준수 여부, 옥외가격과 실제 가격 일치 여부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평가 결과 총점이 높은 순으로 착한가격업소를 지정하되, 착한가격 메뉴가 많거나 가격 수준이 저렴한 점포를 우선 선정한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됐더라도 추후 재지정 평가에서 평가 기준에 부합하지 않으면 지정을 취소한다.

착한가격업소 지정을 원하는 개인사업자는 민생경제과(031-324-2276)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수지구보건소의 금연·절주 캠페인

  수지구보건소의 금연·절주 캠페인

◇수지구보건소, 정평천 산책로서 금연·절주 캠페인

용인시수지구보건소가 오는 14일부터 7월 5일까지 한 달간 매주 수요일 저녁 정평천 산책로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금연·절주 캠페인’을 운영한다.

저녁 시간대 정평로 산책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금연·절주를 통해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하천 산책로가 금연 구역임을 알린다.

캠페인은 저녁 7시부터 8시 30분까지 정평천 내 성복천 구간 쉼터에서 진행되며 일산화탄소 무료 측정과 니코틴 의존도 평가 등을 제공하고 금연과 절주의 필요성과 건강 상식 등을 알려주는 홍보물을 제공키로 했다.

금연 클리닉에 등록하는 시민들에겐 니코틴 의존 정도를 확인해 금연 약물이 필요할 경우 제공하고, 6개월 후 일산화탄소 수치가 기준 이하로 나와 금연에 성공한 시민들에게는 성공 물품을 지급한다.

수지구보건소는 이마트 죽전점, 동부화재 데이터센터, 두산기술원 등의 기업과 관내 공공주택 등에서도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과 금연·절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