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기현 "민주, 전현직 당대표 비리 연루…당 기강 세울 수 없어"

등록 2023.06.08 13:56:43수정 2023.06.08 14:34:0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문제 인사를 혁신위원장으로…국민 공분"

"권칠승 당직 박탈·중징계 조치도 있어야"

"한국노총, 불법 집시 계속 방치해야 하나"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3.06.04.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3.06.0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정성원 최영서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8일 더불어민주당에 대해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은 법인데 전현직 당대표부터 각종 비리에 연루돼 있으니 당의 기강이 세워질 수 없다"고 밝혔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향해서는 '천안함 낯짝' 발언으로 논란이 된 권칠승 수석대변인의 당직 박탈과 중징계를 촉구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본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이 문재인 정부가 망가뜨린 외교 관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주요 8개국(G8)에 거론될 정도로 국제사회 인정을 받고 있는데, 국회 제1당인 민주당은 아직도 전근대적 구태정치의 유물을 답습하고 있어 안타깝다"고 말했다.

그는 "부도덕성이 여실히 드러난 민주당이 최근 저급한 인식과 막말을 일삼았던 문제의 인사를 혁신위원장으로 선정해 국민 공분을 자아냈다"며 "이 대표는 4일이 지나도록 대국민 사과조차 하지 않고 있다. 망언을 쏟아낸 권칠승 수석대변인에 대한 당직 박탈 및 징계 요구에 대해서도 여전히 침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라임펀드 사기 사건의 주범인 김봉현 전 회장과 이강세 전 대표가 민주당 인사 다수에게 거액의 정치자금을 건넸다고 법정에서 인정했지만, 해당 인사들은 대가성이 없었다 변명하거나 공소사실을 부인하며 발뺌한다"며 "전당대회 돈봉투 수사가 의심되는 전현직 의원은 무려 29명이나 되지만 누구 하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그는 "국민의 권한을 위임받은 입법부 구성원에게 높은 도덕성은 생명과도 같다"며 "지도부가 강도 높은 기준으로 소속 의원들의 부정부패, 비위 행태를 엄단해야 마땅한데도 민주당 지도부는 도통 그런 의지는 없이 도리어 감싸주기에 급급하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현직 당대표는 부정부패의 혐의로 수사와 재판을 받느라 법정을 들락거리고 있고. 직전 당대표는 부르지도 않은 검찰에 미리 나가 1인 시위 쇼를 보여주고 있다"며 "당 최고위원은 국회 상임위원장 자리를 차지하려고 같은 당 원내대표와 볼썽사나운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더 늦기 전에 대국민 사과를 하고 권 수석대변인의 당직을 박탈함과 동시에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중징계 조치까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또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의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 불참을 거론하며 "불법 집회·시위를 계속 방치해야 한다는 건가. 정당한 법 집행에 흉기와 폭력으로 저항하는 게 용인된다는 건가"라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시대가 바뀌었다. 노조든 경영자든 법을 지켜야 하는 시대"라며 "노사 모두 법치주의를 확립하는 것이 노동개혁의 시작이다. 그래야 정당한 노동 3권도 보장받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노사 관계, 법치주의 원칙이 확립돼야 투자도 이뤄지고 일자리도 만들어지고 국민 살림살이도 넉넉해진다"며 "투자 없이 일자리 창출 없고, 일자리 창출 없이 국민 행복도 없다"고 말했다.

이어 "법의 테두리 안에서 이뤄지는 집회와 시위는 그 어떤 규제나 제한도 없이 자유롭게 보장될 것"이라며 "동시에 불법에 대해서는 단호하고 엄정한 대처를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뗏법이 통하는 비상식적 시대를 이제는 청산해야 한다. 그것이 법을 지키며 살아가는 절대다수의 선량한 시민들을 보호하는 길"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