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음성소식] 조병옥 군수, 국립소방병원 의료인력 확보 논의 등

등록 2023.06.08 14:58:2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음성=뉴시스] 강신욱 기자 =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가 8일 서울대병원을 방문해 국립소방병원의 성공적인 개원을 위한 우수 의료인력 확보 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2023.06.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음성=뉴시스] 강신욱 기자 =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가 8일 서울대병원을 방문해 국립소방병원의 성공적인 개원을 위한 우수 의료인력 확보 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2023.06.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음성=뉴시스] 강신욱 기자 =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는 8일 서울대병원을 방문해 국립소방병원의 성공적인 개원을 위한 우수 의료인력 확보 방안 등을 논의했다.

조 군수는 김영태 병원장을 만나 우수 인력 확보 필요성과 함께 인력 대부분을 차지하는 간호인력 정주여건 대책 마련도 강조했다.

군도 의료진의 근무 여건 조성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충북혁신도시 음성지역에 건립하는 국립소방병원은 지난해 12월 착공해 현재 지하층 터파기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2025년 6월 준공 예정이다. 시범 운영을 거쳐 같은 해 하반기 개원한다.

국립소방병원은 지하 2층, 지상 4층에 19개 진료과목과 302병상 규모로 지어진다.


◇음성군, 노동정책 기본계획 수립 중간보고회

충북 음성군은 8일 군청 상황실에서 ‘음성군 노동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소규모 사업장과 외국인 노동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지역 고용·노동환경 기초 자료를 수집·분석하는 등 노동 실태 관련 중간 연구 결과를 보고했다.

군은 다음 달 용역 결과가 나오면 노동자 권익 보호 증진과 일자리 복지 실현을 위해 정책 분야별 단위과제를 발굴, 실과별 시행계획을 수립한다.

군은 노동자 권익 보호와 지역 내 맞춤형 노동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 3월 연구용역을 착수했다.


◇음성군, 청년 마음건강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충북 음성군은 올해 청년 마음건강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청년 마음건강 프로그램은 우울증, 불안감, 스트레스 등 심리적 어려움 또는 창업 때 고금리에 따른 자금 확보와 생계 문제 등으로 고충을 겪는 지역 청년을 위한 전문 심리 상담이다.

모집 기간은 예산 소진 때까지 상시다.

만 19~39세 지역 거주 청년에게 창업 상담, 직업 상담, 심리 상담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 또는 전문상담사를 연계한다. 1인당 최대 5회 상담할 수 있다.

신청은 음성군 청년센터 청년대로 누리집(www.es2030.net)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대로(043-883-2052)에 문의하면 된다.

청년대료는 지난 4월 금왕읍 무극로 237에 개소했다.


◇음성군립 대소도서관, 어반스케치 수강생 작품 전시

충북 음성군립 대소도서관은 다음 달 31일까지 ‘마을 풍경 산책’을 주제로 어반스케치 수강생 작품 30여 점을 전시한다.

대소도서관 상반기 문화교실로 진행한 어반스케치는 도시·지역·마을의 일상을 연필이나 펜으로 그린 후 가볍게 채색해 내가 살고 있는 곳을 알아가는 수업이다.

지난 3월부터 지난달까지 수강생 11명을 대상으로 10회 진행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음성센터,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

[음성=뉴시스]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음성센터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음성=뉴시스]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음성센터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음성센터(센터장 성희정)는 8일 진천중앙시장상인회와 협력해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 행사’를 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에 친근해지고 경제논리를 이해하도록 하는 취지로 추진됐다.

초등학생 370여 명은 진천중앙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며 경제 관념을 학습했다.

나만의 친환경 에코백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는 12일과 13일에도 진행된다.


◇영월교육지원청, 마을 상생 원남초 방문

강원 영월교육지원청 소속 학교 교장단과 장학사 30명은 8일 충북 음성 원남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2023 영월 교장협의회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작은 학교 통폐합 위기 대응을 위해 마을과 상생하는 작은 학교인 원남초 사례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소규모 학교는 학생수가 줄어드는 추세에도 원남초는 학생수를 유지하거나 늘고 있다. 2022학년도에는 ‘참 좋은 작은 학교’에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