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기현 "아들, 봉급받는 회사원일뿐…이재명, 아들 도박·성매매 답하라"

등록 2023.06.11 10:09:50수정 2023.06.11 13:36:3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근거 없이 물어뜯어…누구 아들처럼 도박·성매매 의혹 없어"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7차 전국위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06.09.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7차 전국위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06.0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정성원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1일 자기 아들이 가상자산 업계에서 근무한다는 보도를 인용하며 비판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이젠 이 대표가 답할 차례다. 아들이 상습도박과 성매매를 한 것이 사실인가"라고 반격했다.

김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이 대표가 다급하긴 다급한가 보다. 제대로 확인도 안 된 일부 보도를 가지고 마치 무슨 호재라도 잡은 양 득달같이 달려드는 모습이 안쓰럽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제 아들이 '㈜언오픈드'라는, 직원 30명 정도 되는 중소 벤처기업(블록체인 산업 관련 스타트업 스튜디오)에 직원으로 취업한 게 뭐가 잘못된 일인가"라고 되물었다.

이어 "위 회사 주식을 1주도 보유하지 않은 채 봉급 받고 일하는 회사원일 뿐"이라며 "그 회사가 취급하는 사업과 제 과거 발언을 엮어 억지 논리를 펴는 이 대표와 민주당이 참 딱해 보인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야당 원내대표를 재임하던  2021년 6월 코인 과세 유예를 주장한 데 대해 "당시 문재인 정권의 잘못된 일자리 정책과 부동산 정책으로 청년들이 영끌하면서 가상화폐에 위험하게 집중하던 시점으로, 정부가 투자자 보호조치를 취한 다음에야 거래차익에 대한 세금을 매겨야 한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야당 원내대표로서 당연히 해야 할 주장이었다. 뭐가 잘못됐나"라고 날을 세웠다.

그는 "더군다나 아들이 그 회사에 직원으로 취업할 때는 제 발언이 있고 난 뒤 5개월이나 지난 2021년 11월"이라며 "제가 위 발언을 할 때는 아들이 그 회사에 재직하고 있지도 않았는데 제 발언이 그 회사와 무슨 상관이 있다는 것인가"라고 반박했다.

김 대표는 "이 대표가 답답하긴 할 것이다. 권력형 부정부패 의혹 몸통으로 재판받으러 다니랴, 비명계로부터 사퇴 압력에 시달리랴, 경박한 중국 사대주의 언행으로 골머리가 아프실 것"이라며 "이 대표를 하루가 멀다고 공격하는 저 김기현이 오죽 밉겠나. 그렇다고 근거 없이 제 아들을 물어뜯어서야 되겠나"라고 비꼬았다.

이어 "제 아들은 누구 아들처럼 도박하지 않는다. 성매매 의혹에 연루된 적도 없다. 어떤 경우에도 제 사랑하는 아들을 '남'이라고 말하지 않으며, 어떤 경우에도 형수님과 형에게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설을 퍼붓지도 않는다"며 "자신의 권력과 출세를 위해 아들과 형, 형수님을 짓밟는 짓은 인간이라면 절대 해서는 안 될 일이라 믿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이젠 이 대표가 답할 차례다. 이 대표 아들이 상습도박을 한 것은 사실인가. 성매매를 한 것은 사실인가"라며 "아직도 이 대표에게 그 아들은 남인가"라고 쏘아붙였다.

한 언론은 지난 9일 김 대표 아들이 블록체인 업체에 종사한다는 내용의 보도를 내놨다. 이 업체의 모회사는 수조원대 코인 사기 행각을 벌인 테라·루나의 초기 투자자라는 의혹도 제기했다.

이에 이재명 대표는 전날 트위터에 해당 보도를 공유하며 "김 대표가 답할 차례"라고 적었다.

한민수 대변인도 서면 브리핑을 통해 김 대표가 원내대표 시절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가상자산 과세 유예를 촉구했다고 밝히며 "지금까지 밝혀진 사실만으로 김 대표와 가상자산 업계와의 커넥션은 물론이고 코인 보유를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