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정치

이정현-박지원, '단식' 놓고 이틀째 '설전'

등록 2016.09.27 10:12:11수정 2016.12.28 17:41:5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박진희 기자 =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누리당 대표실에서 이틀째 단식을 이어가는 이정현 대표가 기자들에게 단식을 하니 시간이 많이 남는다면 아침 인사를 건네고 있다. 2016.09.27.  pak7130@newsis.com

【서울=뉴시스】박진희 기자 =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누리당 대표실에서 이틀째 단식을 이어가는 이정현 대표가 기자들에게 단식을 하니 시간이 많이 남는다면 아침 인사를 건네고 있다. 2016.09.27.  [email protected]

이정현 "과거 다른 정치인들은 쇼, 하지만 내 단식은 쇼 아냐"  박지원 "그게 쇼가 아니면 뭐냐"

【서울=뉴시스】윤다빈 기자 =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와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김재수 해임안' 반발 단식투쟁을 놓고 이틀째 설전을 이어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당 대표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자신의 단식에 대해 "여러분이 보기엔 이게 쇼로 보일 것"이라며 "과거에 이렇게 하는 걸 쇼로 봤다. 그러나 이정현이 하는 건 쇼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저는 쇼도 할지 모르고 제가 찾아다니는 민생, 정치, 정치적 발언에 대해선 쇼를 하지 않는다"며 "며칠 정해놓는 식으로 장난처럼 할 거였음 시작하지도 않았다"고 했다.

 이에 대해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새누리당 대표가 사상 초유의, 의장이 사퇴할 때까지 단식을 계속 하겠다고 한다"며 "불안한 정국, 타고 있는 정국에 휘발유를 퍼 넣었다"고 이 대표의 단식을 질타했다.

 박 위원장은 "흔히 과거 야당에서 의원직 사퇴, 단식, 삭발 이 3가지를 전가의 보도처럼 사용했다"며 "그러나 지금 새정치가 시작된 우리 야당에게 이러한 세 가지는 제발 하지 말라(고 한다). 다 정치 쇼로 본다"고 단식을 '정치 쇼'로 규정했다.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하고 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단식선언으로 불타는 정국에 휘발유를 부었다며 국정감사 파행에 대해 비판했다. 2016.09.27.  dahora83@newsis.com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하고 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단식선언으로 불타는 정국에 휘발유를 부었다며 국정감사 파행에 대해 비판했다. 2016.09.27.  [email protected]

 그는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서도 "쇼가 아니기는 뭐가 아니냐"며 "우리도 어떻게 해서든지 풀어나가려고 물밑대화를 하고 있는데 이게 말이 되는 거냐"고 이 대표를 힐난했다.

 앞서 두 사람은 전날에도 설전을 벌인 바 있다.

 박 위원장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살다보니 별 희한한 일도 본다. 집권여당 대표가 무기한 단식투쟁이라고 한다"고 이 대표 단식을 비꼬았다. 그는 이어 "대통령께는 말 한마디 못하고 국회의장을 향해 무기한 단식이라. 코미디 개그"라고 힐난했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나이 76세나 먹은 사람이 이렇게 고향 후배를 능멸하면 되냐"며 "나는 자기한테 모든 예를 갖췄는데 어떻게 이럴 수 있나"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 대표는 "누구는 말할 줄 몰라서 안하고, 또 자기도 한 번씩 당해보고 그러고 싶나, 나이 먹어서…"라며 "이런 식으로 하면 박 대표는 선배 대접을 못 받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

구독
구독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