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정두언 "반기문, 잔매에 골병들어…이대론 대선 힘들어"

등록 2017.01.19 11:21: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전=뉴시스】함형서 기자 =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19일 오전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 제2연평해전 전사자 묘역에서 참배를 하고 있다. 2017.01.19. foodwork23@newsis.com

【대전=뉴시스】함형서 기자 =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19일 오전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 제2연평해전 전사자 묘역에서 참배를 하고 있다. 2017.01.19. [email protected]

"친이계, 潘 아닌 자신 위해 일하고 있어"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은 19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대권행보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잔매에 골병든다고, 반 전 총장의 장점이 유엔 사무총장이라는 무게감인데, 자꾸 실수하다보면 웃음거리가 되고 무게감이 떨어지면 아주 결정적인 것"이라고 혹평했다.

 정 전 의원은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 "지금 제대로 된 캠프로 보이지 않고 우후죽순 여기저기서 제각기 돕는다고 그러는 것 같은데 어쨌든 실수가 잦지 않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반 전 총장이 이날 이명박 전 대통령을 만나는 데 대해 "이 전 대통령과 손을 잡으면 도움이 되나. 내가 반기문이라면 안 만나겠다"며 "득보다 실이 많다"고 주장했다.

 정 전 의원은 "만약 MB표가 있으면 당연히 반 전 총장한테 가는 거고, MB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럼 그 사람들을 또 실망시키는 것"이라며 "만나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고, MB맨들이 (반 전 총장 캠프에) 많이 가 있는 것은 5년 동안 소외돼 있다가 이제 메뚜기도 한철이니까, 대선 한철이 왔으니까 자가발전으로 줄을 서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나라는 명망가들을 쭉 세워놓고 무슨 캠프라 그러는데 사실 다 엉터리다. 그 사람들이 선거 치르는 것이 아니라 실무역량으로 치르는 것"이라며 "반 전 총장이 그걸 모른다. 지금 캠프가 난맥상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데 지금 이대로 가면 선거 치르기 힘들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 전 의원은 "친이계 인사들은 후보를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을 위해 일하는 경우가 많다"며 "후보하고 내가 가깝다는 것을 과시하느라고 다들 선거판에 붙어 있으니까 저런 실수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전 대통령이 차기 정권을 자신의 손으로 뽑겠다며 반 전 총장 지지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서는 "사실이라면 착각도 유분수"라며 "이 전 대통령을 누가 기억이나 제대로 하고 있나, 나는 그게 이해가 안 간다"고 독설을 쏟아냈다.

 정 전 의원은 "반 전 총장의 가장 큰 패착은 돈이 없어서 정당으로 가야한다고 한 것"이라며 "스스로를 완전히 왜소화 시켰다. 갈 곳이라곤 바른정당밖에 없게 돼 버린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본인이 정말 돈이 없어 정당을 선택하더라도 국민의당에 들어가는 게 고위험, 고수익을 얻는 것이다. 일단 안철수를 꺾어서 안철수의 표까지 같이 들고 그야말로 정치교체를 하는 것"이라면서 "그런데 국민의당 못 가게 생겼다. 국민의당에서 누가 받아준다 그러나, 지금 벌써 문을 닫겠다고 그래버렸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