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파미니티는 잇몸건강 천연소재 'TEES-10Ⓡ'이 국가 혁신제품으로 선정됐디고 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국내 천연 추출물로 개발된 TEES-10은 치주질환 개선과 예방 등 기능성 식품이다.
혁신제품 제도는 기술적 독창성과 공공적 가치를 가진 제품을 국가가 선정해 공공 조달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제도다. 이번 선정으로 TEES-10이 국내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할 발판을 마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미 국가신기술(NET) 인증도 획득한 TEES-10은 과학적으로 잇몸 건강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유수 치의과 대학의 임상시험 결과 TEES-10 복용자는 잇몸 출혈(BOP)이 감소하고, 치은염 지수(GI)가 개선됐다. 치주낭 깊이(PD)가 줄어드는 등 잇몸건강에 탁월한 효과도 관찰됐다. 뿐만 아니라, 여러 잇몸 염증 매개 인자들도 크게 억제해 치주질환 예방과 치료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TEES-10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NDI(신규 식품원료)로 등록됐고, 캐나다 NPN(건기식) 인증 및 제품 라이센스를 획득하며 신뢰도를 높였다. 이를 바탕으로 미국과 캐나다에서 TEES-10 기반 제품이 출시됐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파미니티는 TEES-10을 통해 공공 시장과 글로벌 치주 질환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며, 잇몸 건강 관리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면서 "파미니티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며, 글로벌 산업화를 선도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바이오 혁신 기업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 빅데이터MSI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다양한 국내외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한 지표로만 판단하면 뜻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