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준열·이지은, 한재림 '머니게임' 캐스팅…네이버웹툰 OTT
[서울=뉴시스] 왼쪽부터 류준열, 이지은, 박정민. 2022.01.28. (사진=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이담엔터테인먼트, 샘컴퍼니 제공) [email protected]*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28일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영화 '관상' '더킹' '비상선언'의 한재림 감독이 각본·연출을 맡은 이 드라마에 박해준, 배성우 등도 나온다.
'머니게임'은 웹툰 '머니게임'과 '파이게임' 두 작품을 기반으로 새롭게 각색한 8부작 드라마다. 사회적 인프라가 단절된 공간 속 사망자가 나오면, 게임이 종료되는 극한의 설정이다. 참가자 8인이 협력과 반목을 거듭하는 이야기를 다뤘다.
류준열은 '더 킹' 이후 '머니게임'의 주인공으로 한 감독과 재회한다. 이지은은 일본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첫 한국 영화 '브로커'에 캐스팅되는 등 배우로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박정민은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에서 인상적인 연기로 호평 받았다. 박해준은 드라마 '부부의 세계'로 신드롬을 일으킨 이후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배성우는 연기 활동을 본격적으로 재개한다.
특히 한 감독이 '머니게임'으로 첫 OTT 시리즈 연출에 도전해 눈길을 끈다. '스위트홈', '그 해 우리는', '유미의 세포들' 등 네이버웹툰의 영상화 사업을 이끄는 스튜디오N과 영화 '더 킹', '비상선언' 등을 제작한 매그넘나인이 맡는다. 투자는 롯데컬처웍스가 담당하며 공동 제작사로 참여한다. 올해 상반기 중 촬영에 들어간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