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방탄소년단, '마마 어워즈' 첫째날 대상…걸그룹 4팀 공동신인상

등록 2022.11.29 23:09:2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아이브·엔믹스·르세라핌·케플러,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 2022.09.14.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단체 활동 공백기에도 '2022 마마 어워즈(MAMA AWARDS)'에서 위용을 과시했다.

방탄소년단은 29일 오후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 중 하나인 '요기보 월드 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를 받았다.

개별 활동 중인 방탄소년단은 당연히 시상식엔 참석하지 못했다. 30일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시상식 두 번째 날에 솔로 무대를 선보이는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에게 트로피가 전달된다.

이날 본상인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부문은 방탄소년단 외에 블랙핑크, 스트레이 키즈, 싸이, 갓세븐, 세븐틴, 엔시티 드림, 트레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등 총 10팀에게 돌아갔다.

지난해 말과 올해 데뷔한 4세대 K팝 걸그룹 전성기를 맞아 수상자가 누가 될 지 관심이 쏠렸던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 부문은 아이브, 엔믹스, 르세라핌, 케플러가 공동 수상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엠넷 '2022 마마 어워즈' 아이브. 2022.11.29. (사진= CJ ENM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여기에 뉴진스를 포함 4세대 걸그룹 멤버 32명이 다 함께 무대에 올라 각 그룹의 히트곡을 함께 선보이는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펼치기도 했다. 아이브 '일레븐', 케플러 '와다다', 엔믹스 'O.O', 르세라핌 '피어리스', 뉴진스 '하이프 보이' 등의 일부 퍼포먼스를 각 팀의 멤버들이 섞여 소화했다. 또 이들은 K팝 3세대 대표 걸그룹인 '트와이스'의 '치어 업' 합동무대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이날 스트레이 키즈는 본상 외에 요기보 칠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며 2관왕은 안았다. CJ ENM이 일본과 합작한 그룹 '제이오원(JO1)'은 '페이보릿 아시안 아티스트상'을 받았다.

이날 퍼포먼스 중 가장 관심을 끌었던 무대는 2세대 K팝 간판 걸그룹 '카라'의 무대였다.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누린 카라는 7년6개월 만에 완전체로 컴백해 눈길을 끌었다. '루팡', '스텝', '미스터' 등 기존 히트곡뿐 아니라 이날 오후 6시에 발표한 스페셜 앨범 '무브 어게인(MOVE AGAIN)'의 타이틀곡 '웬 아이 무브(WHEN I MOVE)' 무대도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밖에 이날 엠넷 '스트릿 맨 파이터' 크루들의 합동 무대, 효린과 비비의 협업 무대도 펼쳐졌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엠넷 '2022 마마 어워즈' 스트레이키즈. 2022.11.29. (사진= CJ ENM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마마 어워즈'는 CJ ENM이 열어온 연말 시상식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를 리브랜딩한 것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렸다. 주요 장르, 앨범 부문 시상은 이튿 날 진행된다.

다음은 이번 마마 어워즈 첫째 날 수상자 명단
▲요기보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 방탄소년단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스트레이 키즈, 싸이, 갓세븐, 세븐틴, 엔시티 드림, 트레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엠넷 '2022 마마 어워즈' 카라. 2022.11.29. (사진= CJ ENM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 = 아이브, 엔믹스, 르세라핌, 케플러

▲요기보 칠 아티스트 = 스트레이 키즈

▲페이보릿 아시안 아티스트 = JO1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