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무빙' 연속 방송…조인성·한효주 첩보 로맨스 본격화
[서울=뉴시스] MBC TV 드라마 '무빙'은 5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사진= MBC TV '무빙' 제공) 2025.01.0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5일 오후 10시 MBC에서 방송되는 '무빙'에서는 조인성, 한효주의 첩보 로맨스가 본격화된다.
숨겨진 비밀을 공유하며 가까워지는 '김두식'(조인성)과 '이미현'(한효주)의 과거 이야기가 밝혀진다.
민용준 차장(문성근)의 눈을 피해 독자적인 작전을 펼치려는 김두식은 이미현에게 어떤 제안을 건넨다. 서로의 비밀을 나눈 두 사람은 급속도로 가까워지는데, 이들의 선택이 앞으로 어떤 파장을 불러일으킬지 관심이 집중된다.
여기에 장희수(고윤정)의 아버지 장주원(류승룡)의 충격적인 과거도 모습을 드러낸다. 김두식과 파트너가 되기 전, 그는 자신의 괴물 같은 능력으로 조직의 실력자로 활약했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도망자 신세가 된 그가 스쿠터를 탄 한 여인과 마주치면서 인생의 대반전을 맞는다. 베일에 싸인 주원의 과거가 어떻게 전개될지 흥미를 끈다.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시대와 세대를 넘어 닥치는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이야기다.
강풀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무빙'은 지난해 8월 베일을 벗었다.
디즈니플러스 공개 당시 국내 오리지널 시리즈 중 최고 시청 기록을 달성하며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번에 TV시리즈로 더 많은 시청자와 만나게 되면서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와 국내 지상파 방송의 첫 협업 사례로 주목받았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무빙'은 MBC 첫 방영(2024년 12월22일) 당시 시청률 5.1%를 기록했다.
직전 회차(2024년 12월24일) 방송분에서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일일 전체 1위까지 차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