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떨어진 괴물체…평온했던 印 마을 발칵(영상)
印 정체불명의 금속 물체는 '기상 관측 장치'
![[서울=뉴시스] 인도에서 정체불명의 금속 물체가 떨어져 주민들이 공포에 휩싸이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진= 'NewsTAP' 엑스 캡처 ) 2025.01.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1/22/NISI20250122_0001756502_web.gif?rnd=20250122163400)
[서울=뉴시스] 인도에서 정체불명의 금속 물체가 떨어져 주민들이 공포에 휩싸이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진= 'NewsTAP' 엑스 캡처 ) 2025.01.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허나우 인턴 기자 = 인도에서 정체불명의 금속 물체가 떨어져 주민들이 공포에 휩싸이는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18일(현지시각) 힌두스탄타임스, 트러스트지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사건은 인도 남서부 카르나타카주(州) 비다르 지역 잘산기 마을에서 발생했다.
이날 오전 마을 한 가운데에 거대한 금속 물체가 떨어졌고 이를 발견한 주민들은 불안감과 공포감에 즉시 경찰에 신고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현장에서 조사한 결과, 해당 금속 물체는 대기 온도, 습도, 풍속 등 기상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상 관측 장치로 확인됐다.
이는 인도 타타 기초 연구소(TIFR)에서 특수 풍선에 장착해 하늘로 띄운 것으로, 작동 시간을 초과한 풍선이 방향을 잃고 마을에 추락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타타 연구소는 기계에 영어, 칸나다어, 마라티어로 "연구를 위해 발사한 장치입니다. 발견 즉시 연락처로 신고하고 파괴하지 마십시오"라는 안내문을 부착했다.
매체는 기상 데이터 수집을 위해 하늘로 띄운 사실을 몰랐던 주민들은 별안간 떨어진 금속 기계에 오랜 시간 공포에 떨었다고 전했다.
다행히 금속 물체가 가정집이나 사람이 많은 곳에 떨어지지 않아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경찰은 사고 현장을 즉시 봉쇄하고 수습 작업에 나섰다. 아울러 현지 매체는 주민들이 아침부터 오랜 시간 공포에 떨었다고 덧붙였다.
해당 사건을 접한 현지 누리꾼들은 "집으로 떨어지지 않아서 천만다행", "마을에 느닷없이 등장한 거대 물체에 깜짝 놀랐겠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now911@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