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참두릅 여행·힐링마실 플로깅' 참가자 모집
4월19일 개최…"자연과 나 동시에 힐링" 체험행사 다채

‘걷GO, 줍GO, 건강하GO’라는 슬로건을 걸고 열리는 '힐링마실 플로깅대회'는 아름다운 섬진강 주변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고 건강도 챙기는 행사로 자연과 내 몸을 동시에 힐링하자는 뜻깊은 의미의 행사다.
순창의 대표 명소인 채계산 출렁다리를 출발해 섬진강 자건거길을 따라 섬진강미술관까지 4㎞ 구간에서 진행된다.
코스에는 보호수와 다양한 식생이 자리하고 있어 참가자들은 섬진강변을 따라 걸으며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고 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한 자연을 가꾸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군에서는 참가자 전원에게 플로깅키트와 기념품을 제공해 의미 있는 섬진강 정화활동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플로깅을 마친 후에는 같은 날 순창읍 양지천에서 열리는 ‘순창 참두릅여행 축제’에 참여해 더욱 다채로운 경험을 이어갈 수 있다.
올해 처음 열리는 참두릅여행 축제에서는 순창의 대표 봄나물인 참두릅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체험프로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사전 신청 참가자들은 일정 비용을 자부담해 고추장 만들기 체험이나 도자기 만들기 체험, 천연염색 체험프로그램 등에도 함께할 수 있다.
행사는 순창을 방문하는 20인 이상 단체관광팀 중 선착순 200명을 모집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는 3월31일까지 순창군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영일 군수는 "참두릅여행·힐링마실 플로깅대회가 많은 관광객들에게 순창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생태관광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경을 보호하면서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6685@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