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서학개미 위한 '미국주식 60' 책자 발간
미국 주식시장 주목할 만한 핵심 테마 'AI'

KB증권은 오는 6일부터 자산관리 분야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KB 자산관리 라이브 세미나'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KB증권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 책자는 미국주식 투자의 장점을 설명하고, 인공지능(AI) 테마 관련 종목과 스탠더드앤푸어스(S&P)500 시가총액 기준 상위 50개 종목을 포함한 총 60개의 주요 기업을 선정,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각 기업의 주가 정보와 추이, 시장 점유율, 기업 개요, 사업모델, 체크포인트, 주요 제품과 솔루션 등을 상세히 분석하고 연도별 사업 연혁과 주요 지표를 함께 수록해 투자 판단을 하는데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주식 투자에서 투자자가 투입한 자본(매수) 대비 높은 수익을 거두기 위해서는 주주환원 확대와 영업이익의 증가가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미국주식 시장은 IT 버블 붕괴 이후 현재까지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유일하게 주주의 수익률이 상승하고 있으며, 높은 주주환원율과 주당순이익 성장률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이 책자는 전했다.
책자는 분기 배당을 통한 배당수익률의 복리 효과도 미국주식 투자의 매력을 더욱 높여주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미국주식은 변동성을 감안한 수익률(위험대비보상비율)도 높기 때문에 비교적 탄탄한 전략을 펼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고 부연했다. 미국주식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핵심 테마로 'AI'를 꼽았다.
김동원 KB증권 리서치본부장은 "이번 책자가 미국주식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에게 수익성과 장기투자 전략을 모두 충족 시킬 수 있는 가이드북이 될"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oon@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