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기현 "국민의힘, 호남에 대한 애정과 진심 변함없어"

등록 2023.03.23 10:17:29수정 2023.03.23 10:19:5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김경민 전주을 후보 지지해달라"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 국민의힘 전북 현장 최고위원회가 열린 23일 전북 전주시 완산구 김경민 전주을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김경민 후보가 김기현 당대표에게 공약집을 전달하고 있다. 2023.03.23. pmkeul@nwsis.com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 국민의힘 전북 현장 최고위원회가 열린 23일 전북 전주시 완산구 김경민 전주을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김경민 후보가 김기현 당대표에게 공약집을 전달하고 있다. 2023.03.23. [email protected]

[서울·전주=뉴시스] 정윤아 최영서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3일 "국민의힘이 그동안 보여왔던 호남에 대한 마음과 애정의 진심에는 변함이 없다"고 호소했다.

김 대표는 이날 전북 전주시 김경민 전주을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 사무실에서 열린 첫 현장 최고위에서 "오늘 자리는 호남에 대한 진정성을 다시 한번 더 확인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미래통합이던 시절 당 지도부가 광주를 찾아 무릎을 꿇고 참배했던 마음도,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한 첫해 백여명 의원이 5.18 민주화 운동 기념식에 참석한 마음도 다 똑같음 마음"이라고 했다.

김 대표는 "제가 2년전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이 됐을 때도 첫 행보로 호남을 찾았다"며 "단순히 방문에 그치는 게 아니라 전북 발전에 대한 마음도 함께 담아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4.5재보궐 선거에서 국민의힘 전주을 의원 후보로 나가는 김경민 후보를 직접 소개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재보선 공식운동 첫날인데 최고위를 여기서 하면서 김경민 후보에 대한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김 후보는 우리 전북도당의 고문이기고 지역 중진급 정치인으로 평가받는다. 높은 경륜과 정치적 경험을 쌓아오신 분"이라고 소개했다.

김 대표는 "김 후보는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후보로 전주시장에 출마해 15.54%를 득표해 호남 전체 지자체장 후보중 최다 득표를 기록한 경쟁력 있는 후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이번 전주을 재선거는 더불어민주당 소속이었던 이상직 전 의원이 공직선거법위반과 부정부패 혐의로 의원직을 상실하게 되면서 치러지는 선거"라며 "범죄경력없는 깨끗한 후보 김경민후보가 반드시 당선돼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대표는 "전주에서 힘 있는 집권여당의 후보가 당선돼야만 한다"며 "전주는 오랜 침체를 벗어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를 하고있다. 김경민 후보가 우리 시민들께 제시하고 있는 각종 공약은 전주시를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는 프로젝트"라고 했다.

그는 "우리당 정운천 의원이 특별 발의한 전북특별자치도법이 작년 말 국회를 통과해서 내년 1월1일부터 전북특별자치도로 새 출발한다"며 "겉모양만 바꿀게 아니라 내용을 가득 채우려면 집권여당 후보를 선택해달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