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MC몽 "첸백시·SM 분쟁 개입 안해…백현 위로했을 뿐"

등록 2023.06.02 08:48:29수정 2023.06.02 08:54:4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허위사실 유포 관해 법적대응"

[서울=뉴시스] MC몽. 2021.02.15. (사진 = 밀리언마켓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MC몽. 2021.02.15. (사진 = 밀리언마켓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래퍼 겸 프로듀서 MC몽(신동현)이 그룹 '엑소' 백현·시우민·첸(이하 '첸백시')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의 전속 계약분쟁에 연루됐다는 설을 부인하며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법적대응을 시사했다.

MC몽 법적 대리인인 로펌고우 법률사무소(담당 변호사 고윤기)는 2일 "MC몽은 SM과 첸백시 사이에 분쟁을 야기할 만한 어떠한 인위적 개입도 하지 않았음을 명확히 한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MC몽은 더더구나 빅플래닛메이드엔터의 사내이사가 아닌 만큼 관련 루머들은 명백히 사실과 거리가 멀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MC몽은 음악계 선후배로서 백현과 개인적인 친분이 있을 뿐이며, 개인적인 친분을 이용해 해당 아티스트를 영입하려는 어떠한 행동도 한 바 없다"고 선을 그었다.

"평범한 교류의 일환으로 만난 자리에서, 회사문제로 힘겨워하는 후배를 위로했을 뿐, SM 측이 언급한 바와 같이 어떤 불법행위의 유인 등은 없었고 그럴 만한 위치에 있지도 않은 점을 밝힌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SM은 제3자라는 불분명한 언급으로 MC몽측이 더 이상의 피해와 오해를 받지 아니하도록 더 이상 제3자라는 불분명한 언급을 자제해 주시기 바란다"고 청했다.
[서울=뉴시스] 엑소 백현, 시우민, 첸. 2023.06.01.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엑소 백현, 시우민, 첸. 2023.06.01.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MC 몽 측은 이후 발생하는 허위사실 유포에 관해서는 법적대응을 할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앞서 엑소의 유닛 '엑소-첸백시(EXO-CBX)'로 묶여 활동한 백현·시우민·첸은 SM과 계약 내용이 부당하다며 이 회사에 전속계약 해지 통보를 했다. SM은 이들이 외부 세력의 부당한 시도에 의해 움직이고 있다며 관련 행위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별렀다.

그 과정에서 SM이 빅플래닛메이드엔터에 첸백시 관련 내용 증명을 보낸 사실이 확인됐다. 하지만 빅플래닛메이드엔터는 "아티스트들과 만난 적도 없고, 그 어떠한 전속 계약에 관한 논의나 의견을 나눈 적이 없다. 타 엔터사의 내부 계약 상황을 관련 없는 본사와 결부시킨 의도가 무엇인지 유감을 표하며, 계속 이와같이 주장할 시에는 강경하게 법적대응하겠다"고 반발했다. 빅플래닛메이드엔터 대표는 MC몽과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진 작곡팀 '이단옆차기'의 박장근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