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철규, 이래경 논란에 전광훈 소환해 "그분에게 與 혁신위원장 맡기는 것"

등록 2023.06.07 10:59:59수정 2023.06.07 16:36: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이준석, 5인회 명단 공개하고 본인이 책임지면 된다"

"선관위, 감사 멀쩡히 받다 지금은 안 받는다 해"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이철규 국민의힘 신임 사무총장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03.14. amin2@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이철규 국민의힘 신임 사무총장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03.1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에 내정됐다 사퇴한 이래경 사단법인 다른백년 명예 이사장 사태에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를 거론하며 맹비난했다.

이 사무총장은 7일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제가 민주당의 일을 가지고 왈가왈부 하는 거 자체가 적절치가 않다"면서도 "하지만 민주당은 대한민국 제1야당이고 사실상 의회 행정권을 다 장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대한민국 체제를 부정하고 우리가 1945년 이후 견지해온 가치를 통째로 부정하는 사람에게 당을 맡긴다는 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 사무총장은 최근 국민의힘을 시끄럽게 했던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 사태를 언급했다.

그는 "제가 함자는 말을 안 하겠다"면서도 "이건 마치 우리당과 계속 연결시켜 우리를 힘들게 하려고 했던 그 분에게 우리당 혁신위원장을 맡기는 게 뭐가 다르겠느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과연 이게 제정신으로 하는 결정이겠느냐"고 꼬집었다.

이 사무총장은 권칠승 민주당 수석대변인이 최원일 전 천안함장을 향해 막말을 한 것에 대해 "대변인이라는 사람이 어떻게 국민들을 향해 그렇게 말을 할 수가 있느냐"며 "민주당의 지금 현재 의사 결정 체계에 심각한 어떤 문제가 발생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비판했다.

앞서 권 수석대변인은 지난 5일 '천안함 자폭설'을 주장한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 이사장의 해촉을 요구한 최원일 전 천안함장을 향해 "부하들을 다 죽이고 무슨 낯짝으로 그런 말을 하느냐"며 "부하들 다 죽이고 어이가 없다"고 말해 '막말 논란'이 불거졌다.

이 사무총장은 당내 5인회 논란에 대해 "전혀 불가능한 상황"이라며 "당정 간의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고 당대표를 중심으로 모든 의사가 결정되고 합의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준석 전 대표가 5인회 명단을 발표하겠다고 예고한 것에 대해 "명단을 공개하고 (본인이) 책임을 지면 된다"며 "무슨 일이 있으면 늘 논평이나 관전평을 하는 분들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못 지나가듯 확인도 안하고 끼어들어 논평을 하는 모습을 이제 좀 지양했으면 좋겠다"고 꼬집었다.

이 사무총장은 당원권이 정지된 김재원 최고위원에 대해 "그분이 정치적 의사표현을 하는건 개인의 기본권"이라면서도 "다만 그분이 우리당에서 하던 일을 더 이상 하시리라고 보지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이어 당원권 정지가 풀릴 가능성에 대해 "징계를 가감하는 규정은 현재 없다"며 "지금 우리 당헌당규상 (내년 총선에) 어떤 불이익을 받을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 사무총장은 내년 총선 검사공천설에 대해 "당대표와 제가 수차례 말했지만 그럴 일은 없다"며 "아니라고 하는데도 계속 그런 발언들이 나오는 건 누군가 당내 분란을 일으키려는 의도가 아닌가 의심스럽다"고 했다.

그러면서 "현재 검사직에 있거나 최근에 퇴직한 분들 중에 출마를 하겠다는 분들이 없다"고 일축했다.

한편 이 사무총장은 채용 특혜 의혹이 나왔지만 감사원의 감사를 거부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감사원법에 보면 감사대상이 되지 않는 직렬이 국회와 사법부라고 명시돼 있다"며 "거기에 선관위는 포함이 안돼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2016년도인가, 2019년도에도 선거관리위원회가 감사원 감사를 받고 징계 요구도 했다"며 "멀쩡히 받다 지금와서 대상이 아니라고 하는 논리는 있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