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미소정보기술 "2025년까지 매출 1000억 달성…IPO 도전"

등록 2023.06.07 16:36:4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미소정보기술, 의료데이터 통한 플랫폼 고도화

"디지털 헬스케어 활성화 등 사업 분야 늘린다"


[서울=뉴시스] 7일 미소정보기술은 페어몬트앰버서더 서울에서 간담회를 열고 데이사업 확장을 골자로 하는 '미소 플라이업 2025'를 공개했다. (사진=미소정보기술 제공) 2023.06.07. photo@nwe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7일 미소정보기술은 페어몬트앰버서더 서울에서 간담회를 열고 데이사업 확장을 골자로 하는 '미소 플라이업 2025'를 공개했다. (사진=미소정보기술 제공) 2023.06.0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미소정보기술이 2025년까지 매출 1000억원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지난해 매출 120억원 보다 약 8배를 넘어선 규모다.

미소정보기술은 7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앰버서더 서울에서 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경영목표를 핵심으로 하는 '미소 플라이업 2025'를 공개했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 활성화와 환자중심의 의료데이터, 각종 산업 데이터 분석을 통한 생산성 증가 및 안전한 사업장까지 만드는 것이 미소 플라이업 2025의 목표"이라며 매출 증가에 이은 사업 영역 확장도 발표했다.

최근 미소정보기술은 의료기기 제조기업 승인을 통해 헬스케어 솔루션과 임상연구 분석 시스템을 확대하며 임상 데이터 활용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의료정보학, 바이오정보학 및 바이오 통계 분야에서 만성질환과 난치성 질환, 유전체 등에 의료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미소정보기술은 병원에서 축적한 임상 데이터를 비식별화해 저장하고 연구자의 필요에 따라 검색부터 분석, 시각화까지 할 수 있는 '스마트CDW(Clinical Warehouse)' 솔루션, 임상 연구 분석 시스템 '스마트CDRS', 비정형 의료데이터를 정형화하는 '메디스캔(MediScan)', 영상 데이터를 비식별화하고 텍스트를 추출하는 '스마트블러(SmartBlur)' 등 다양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한림대학교의료원, 국립교통재활병원, 전남대학교병원, 건양대학교병원, 연세대학교의료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아주대학교의료원, 건양대학교병원, 건국대학교병원 등 대학병원 및 상급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CDW'와 'CDRS'솔루션을 구축했다.

이밖에 닥터앤서 사업 참여를 필두로 주요 병원의 판독문 정형화 처리, 암 라이브러리 가공, 의료데이터 중심병원 사업 등을 수행했으며 지난 2020년에는 심평원 빅데이터 시각화 서비스, 2021년에는 국립암센터에 암 빅데이터 네트워크 및 플랫폼을 구축하고 건강보험공단, 심평원, 질병관리청 등의 다양한 데이터 사업을 진행했다.

미소정보기술은 이 같은 역량을 뒷받침하고 향후 시장 상황에 유기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최근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미소정보기술 관계자는 "의료, 유통, 공공 제조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 솔루션 개발 및 공급, 운영으로 차별화시킬 수 있도록 조직개편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날 미소정보기술은 2025년까지 도전할 개별 목표도 공개했다. 안 대표는 "내년에는 의료 사업 확대 및 신사업 성장으로 기업공개(IPO)에 나설 것"이라며 "2025년에는 헬스케어, 스마트팩토리, 데이터 분석 등의 글로벌 진출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