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서점가, 너의 이름은.'설민석...베스트셀러 차트 장악

등록 2017.01.13 13:20:3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서울=뉴시스】손정빈 기자 = 미디어를 장악하고 있는 역사 강사 설민석과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감독 신카이 마코토) 열풍이 베스트셀러 차트로 옮겨붙고 있다.

 6일 한국출판인회의가 집계한 1월 1주차 주간 베스트셀러 순위(1월 4~10일)에 따르면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이 1위를 탈환했다.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은 지난주 보다 10계단 뛰어 올라 10위를 차지했다. 어린이를 위한 학습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은 출간 즉시 13위로 진입했다.

 이에 따라 설민석은 베스트셀러 차트 20위권에 총 3권을 진입시키는 기염을 토했다.

 설민석은 tvN '어쩌다 어른', MBC TV 인기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코너 '위대한 유산' 등에 잇달아 출연하며 지명도를 높였다. 특히 최근 사회적으로 한국사 공부하기 열풍에 맞물리며 그의 책들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개봉 5일 만에 누적 관객 100만명을 넘긴 '너의 이름은.' 관련 도서 역시 출판계에 급부상하고 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직접 쓴 원작 소설인 '너의 이름은.'은 지난주보다 무려 9계단이 뛰어 올라 2위를 차지했다.

 이번 주 순위권에 진입하지는 못했지만 특별판 '너의 이름은 어나더 사이드 : 어스 바운드', 만화 '너의 이름은 1', 게다가 동명 직소퍼즐 등 역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공유·이동욱 주연의 tvN '도깨비'에 등장한 이후 4주 연속 정상에 올랐던 김용택 시인의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는 설민석과 '너의 이름은.' 열풍에 밀려 4계단 하락한 5위를 차지했다.

 ◇1월1주자 베스트셀러 순위

 1.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설민석·세계사)  2. 너의 이름은.(신카이 마코토, 카노 아라타·대원씨아이)  3. 자존감 수업(윤홍균·심플라이프)  4. 완벽한 공부법(고영성, 신영준·로크미디어)  5.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김용택·예담)  6. 그릿(앤절라 더크워스·비지니스 북스)  7. 브루클린의 소녀(기욤 뮈소·밝은 세상)
너의 이름은, 영화

 8. 트렌드 코리아 2017(김난도·전미영·이향은 등·미래의 창)  9. 노르웨이의 숲 : 30th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무라카미 하루키·민음사)  10.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설민석·휴먼큐브(문학동네))  11. 그럴 때 있으시죠?(김제동·나무의 마음)  12.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히가시노 게이고·현대문학)  13.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설민석, 스토리박스·아이휴먼)  14. 채식주의자(한강·창비)  15.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백영록·아르테)  16. 커스 토익 보카(2016 신토익)(데이비드 조·해커스어학연구소)  17.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유은정·21세기북스)  18. 혜민 스님의 따뜻한 응원(혜민·수오서재)  19.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플러스(김용택·예담)  20. 해리 포터와 저주받은 아이 2부(J K 롤링, 존 티퍼니, 잭 손·문학수첩)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