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 동남·대경권 '유망 중소기업' 발굴…"투자금 지원"[중기소식]
[서울=뉴시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은 중소기업 R&D(연구개발)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대구·경북, 부산·울산·경남 지역 소재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자금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9월4일까지 모집한다. TIPA는 2021년부터 중소기업 R&D 자금예치 전담은행인 IBK기업은행·하나은행과 협력해 3년간 R&D 수행기업 전용 투자자금 1300억원을 마련했다. 모집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중소기업 R&D지원사업을 수행 중이거나 완료·성공한 기업 중 대구·경북, 부산·울산·경남 지역에 소재한 기업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광복절을 맞아 지난 14일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기부금을 전달했다. 중기유통센터는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들에 대한 예우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기부를 추진했다. 기부금은 양천사랑복지재단을 통해 서울 양천구 관내에 거주하고 있으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립유공자의 후손 2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이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와 16일 청주에 위치한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지역 소상공인 협·단체들을 만나 업계현황과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소진공은 충북지역 간담회를 시작으로 중기부와 공동으로 전국 곳곳을 방문하여 소상공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나갈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인증원(KOSRE)은 충북보건과학대 산학협력단, SMC와 지난 14일 충북보건과학대학교 본관 NCS 컨퍼런스룸에서 '협력기관 사업홍보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도입·이행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ESG 수준진단 평가와 전문 인력 양성 교육 등을 지원한다. 충북보건과학대 산학협력단과 SMC는 사업홍보와 참여기업 수요 발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지원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