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공영홈쇼핑, '국내산 수산물' 특가 판매…"명절 판로 지원"[중기소식]

등록 2023.09.06 09:14:2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공영홈쇼핑 영광굴비.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2023.09.0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공영홈쇼핑 영광굴비.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2023.09.0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6일 중소기업계 소식.

▲공영홈쇼핑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리 수산물 판로지원에 나선다. 오는 8일 TV홈쇼핑에서는 정부 비축수산물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수협 영광굴비'와, '울릉도 마른오징어'다. 모두 국내산으로 정부비축 수산물인 만큼 시중보다 저렴하고 '동행축제 상생적립금' 이벤트에 참여해 미리신청 및 모바일 앱 구매 시 10% 적립금도 받을 수 있다. 정부 비축수산물 판매 방송은 이달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황금녘 동행축제 기간을 맞아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공영라방'도 선보인다. 8일 오후 5시 대구 '칠성진 경명시장' 현지에서 펼쳐지는 공영라방에서는 생생한 전통시장 모습과 함께 다양한 우리 수산물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가 '중견기업 Plus(플러스)' 애플리케이션(앱)을 공개했다. 2016년 론칭한 일반용, 회원사용 '중견련 앱'을 통합, 리뉴얼한 '중견기업 플러스'는 국내 유일 중견기업 모바일 정보 서비스 플랫폼이다. '데일리 토픽', '중견련 행사', '오늘의 주요 뉴스' 등으로 구성한 메인 화면에서는 매일 새로운 중견기업계 소식, 교육·세미나 등 행사 일정, 경제·산업 주요 뉴스를 제공한다. 세부 메뉴에서는 중견기업 전용 지원 사업과 행사 정보, 중견기업 정책 및 입법 동향, 중견기업 및 중견련의 성과·활동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중견기업 플러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신임 감사에 임명배씨를 선임했다. 임명배 신임 감사의 임기는 2025년 9월5일까지, 2년간이다. 임 신임 감사는 1966년생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행정학과 졸업,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석사학위 취득, 동국대학교에서 정책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이후 한국자산관리공사에 근무했으며, 국립공원공단과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상임감사를 역임했다. 기보 감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임원추천위원회가 복수로 추천해 공공기관운영위원회 심의 및 의결을 거쳐 기획재정부장관의 제청으로 대통령이 임명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이 지난 5일 부산에서 부산·울산·경남 지역 내 8개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소상공인 수출지원과 충전식카드형 온누리상품권 활성화에 나선다. 우선 소진공은 부산외국어대학교와 '유망 소상공인 수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우수한 제품과 사업성을 보유하고 있지만 수출 전문 인력 및 해외시장 경험이 부족한 지역의 유망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해외진출 교육, 시장개척 및 교육에 나서기로 했다. 디지털특성화대학 사업을 통해 수출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를 위한 수출 맞춤형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글로컬마케터 프로그램과 디지털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창업한 기업에 대해 정책자금 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유통센터)가 브랜드K 플래그십스토어 시즌2 '드럭스토어K'를 지난 5일 오픈했다. '브랜드K'는 인지도가 부족해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우수 중소기업을 위해 만들어진 국가대표 공동브랜드다. 선정된 기업은 브랜드K 로고 사용과 국내외 홍보와 판로지원을 받을 수 있다. 브랜드K 플래그십스토어는 브랜드K 제품의 홍보, 판로지원의 일환으로 2021년 11월 오픈했다. 현재 서울 코엑스 1층 동문 실내에서 운영 중이다. 올해 4월 한 차례 리뉴얼을 거쳤으며, 두 번째 리뉴얼을 통해 새 얼굴을 선보인다. 이번 리뉴얼 컨셉은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처방하고 치유하는 드럭스토어'다.

▲홈앤쇼핑이 중소기업중앙회 노란우산공제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소상공인 TV홈쇼핑 방송지원사업에서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영어조합법인 '올레바당'의 '한올레 고등어살'은 일본의 원전 오염수 방류 계획으로 수산업계가 시름에 잠겨있는 상황에서 노란우산공제 TV홈쇼핑 방송지원사업을 접하게 됐다. 이에 방류 전 7~8월에 수매한 고등어만으로 '한올레왕특대고등어살'을 기획·판매해 3800세트를 완판하는 성과를 거뒀다. 와디즈 론칭을 통해 출시된 렌가드는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던 중 노란우산공제 TV홈쇼핑 방송지원사업을 만났다. 이후 홈앤쇼핑 론칭 방송을 시작으로 홈쇼핑 채널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