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지마' 외국어 교육, 아이에 독…"놀이식 학습 어때요?"
무분별한 외국어 교육…모국어 능력 저해
정서발달에 악영향 미칠 수도…주의 필요
놀면서 배운다…'영상·그림콘텐츠'로 학습
![[서울=뉴시스] 아이들 놀이한마당.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3/10/13/NISI20231013_0020088834_web.jpg?rnd=20231013112016)
[서울=뉴시스] 아이들 놀이한마당.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교육업계는 아이들이 부담 없이 학습을 즐기며 기초적인 발음부터 문해력까지 점진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크레타클래스는 3~8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원어민 영어'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이 커리큘럼은 기본 알파벳을 학습하는 'L1'부터 초등 저학년 수준의 심화 과정인 'L4'까지 총 4단계로 구성됐다.
특히 암기가 아닌 이해와 재미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텔링식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몰입형 교육을 제공한다. 어린이의 연령과 수준에 맞춘 영어 콘텐츠로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최근에 공개된 'L4'는 가정, 학교, 병원 등 어린이들이 익숙한 환경에서 상황 시뮬레이션 학습 콘텐츠를 통해 영어 학습에 대한 친근함을 형성하도록 설계됐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필수 영어 구절과 예문 144개, 고급 어휘 528개를 학습한다.
크레타클래스는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참여형 영상 콘텐츠를 제공해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킨다. 단원 평가와 연습 문제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도 강화한다.
동아시아에서 많이 사용되는 언어 중 하나인 중국어는 중요성이 계속해서 부각되고 있다. 위크리프의 '차이팡 중국어'는 아이들이 교사나 학부모의 지도 없이도 다양한 애니메이션, 노래, 게임 등을 통해 중국어를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차이팡 중국어는 음악적 요소를 활용해 아이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는 성조와 발음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집, 학교, 자연 등의 일상적인 상황에서 사용되는 표현을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 미니게임을 통해 배운 내용을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자는 한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어휘력과 문해력 향상을 위한 필수 요소다. 장원교육은 '장원 천지한자'라는 영유아용 한자 학습 자료를 개발해 아이들의 한자 능력은 물론 사고력, 상상력, 언어 지능과 창의력 등을 고르게 발달시킨다.
장원 천지한자는 우주, 동물, 신체 등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주제를 기반으로 했다. 한자의 의미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그림을 통해 아이들이 한자의 뜻과 형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독창적인 캐릭터와 결합한 동화 콘텐츠, 스티커 부착, 오려 붙이기, 색칠 놀이, 퍼즐 등 다양한 활동으로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