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서울랜드서 낮부터 밤까지 황홀하게 안전하게
벚꽃·목련·산수유·진달래·개나리 등 봄꽃 만개
벚꽃길 드라이브·어트렉션 벚꽃 체험·야간 빛 축제

벚꽃 등 봄꽃이 만개한 서울랟드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코로나19 사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국에서 각종 꽃 축제가 취소됐거나 아주 제한적으로 운영돼 아쉬움을 주고 있다. 3일에는 전국에 비까지 내려 실망감을 더했다.
남은 봄꽃이라도 즐기고 싶다면 경기 과천시 서울랜드로 가자. 벚꽃은 물론 목련, 산수유, 진달래, 개나리 등 다양한 수종이 꽃봉오리를 터뜨려 완연한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서울랜드는 '비대면 드라이브 코스' '이색 어트렉션 벚꽃 체험' '야간 빛 축제' 등 다양한 체험 코스를 마련했다. 안전 이용 수칙을 잘 따르면서 인생샷도 남기고, 코로나19 속 봄꽃 추억도 만들어 보자.
△꿈결 같은 벚꽃 터널
서울랜드 외곽순환길에서 국립현대미술관까지 이어지는 6㎞ 구간은 여전히 아는 사람만 아는 벚꽃놀이 명소다.
특히 드라이브 명소답게 '비대면 벚꽃놀이'가 가능하다.
눈부시게 쏟아지는 햇살과 화사한 벚꽃이 연출한 그늘을 달리다 보면 봄 정취를 황홀하게 느낄 수 있다.
바람이 불어 꽃비까지 내리면 로맨스 영화 속에 들어온 듯한 기분이 절로 든다.
△스릴 가득한 이색 벚꽃 놀이
서울랜드 전역에는 20년 이상 된 벚꽃 나무가 줄지어 서 있다. 걷기만 해도 벚꽃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벚꽃 명소에서는 불가능한 감상법이 있다. 어트랙션에 탑승하는 것이다.
추천 기종은 '월드컵'이다. 서울랜드 내 벚꽃길 가장 위, 벚꽃으로 둘러싸인 공간에 있다.
축구공 모양 탑승석이 턴테이블 위에 올려진 채 마치 회전 슛을 쏘는 것처럼 빙글빙글 돌아간다.
탑승석이 턴테이블 꼭대기로 올라가면 360도 벚꽃 풍경이 절정의 스릴과 함께 펼쳐진다.
△벚꽃이 전부가 아니야
봄을 맞이해 '로맨틱 가든'이 새롭게 단장했다.
팬지, 금잔화, 수선화 등 화려한 오색 빛깔 봄꽃이 가득하다. 핑크와 보라 등 알록달록한 색감을 더한 대형 장미꽃 오브제가 화려함을 더한다.
낮에 꽃으로 색색의 화려함을 선물한다면 밤에는 조명으로 신비로움을 선사한다. 거대한 달 모양 조명과 대형 장미꽃 오브제의 LED 조명이 어둠 속에서 로맨틱함을 고조한다.
△봄밤, 달빛 기행
봄나들이는 낮 못잖게 밤도 행복하다 서울랜드에서는 더욱더 그렇다. '루나 파크' 덕이다. 서울랜드는 이달부터 매일 밤 야간 개장한다.
해가 지면 반짝이는 빛과 음악이 벚꽃과 어우러진 루나 파크가 시작한다. 특히 벚나무마다 설치한 조명이 봄밤 나들이를 더욱더 낭만적으로 만든다.
루나 파크는 조명과 오브제 등 사진 명소 수준의 여타 빛 축제와 차원이 다르다. 국내 최초 도입된 '야간 3D 맵핑 쇼'를 비롯해 라이브 밴드 공연 등 음악과 조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거대한 쇼와 같은 체험을 제공한다.

서울랜드 '월드컵' 타고 즐기는 이색 벚꽃 체험 *재판매 및 DB 금지
△안전해서 더 즐거워
서울랜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가능한 안전 이용 수칙을 적용 중이다.
정부 지침에 따라 개인당 거리 유지(4㎡)가 가능하도록 입장 인원수를 제한한다. 이에 따라 한시적으로 입장이 안 될 수 있다.
어트랙션 예약 앱도 마련해 비대면 줄서기와 대기를 할 수 있게 한다.
전 관람객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의무 착용 등을 시행한다.
일부 공연에서는 관람 인원 제한, 모든 놀이기구에서는 대기 라인 1m 유지와 운행 후 손잡이 등 즉시 소독 등을 하고 있다.
공연자 포함 전 직원 발열 체크, 안전요원 배치, 시간대별 시설물 방역 등 강도 높은 소독·방역을 통해 안전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봄나들이, 문턱 없네
서울랜드는 4월 할인 혜택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제휴 카드가 아니더라도 실적에 상관없이 5월31일까지 KB국민카드 전 회원에게 '종일권'을 회원 본인 1만4900원, 동반 1인 1만900원에 판매한다.
서울랜드 SNS 팔로워를 대상으로 이색 할인도 다양하게 마련한다.
꽃무늬 옷, 신발, 모자 등 꽃 관련 의상을 착용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울랜드에 방문하면 파크 이용권을 반값에 준다.
미취학 어린이 종일권 1만8000원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상시 연다. 제휴 카드, 통신사, 생일 기념, 60세 이상 할인 등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랜드 홈페이지, 고객센터 확인.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