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식음료업계, 온라인 전략 강화로 집콕족 잡는다

등록 2021.04.20 06:3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코로나 여파 사회적 거리두기로 온라인주문 증가해

자사 홈페이지·앱 통한 온라인 회원 혜택 강화 나서

식음료업계, 온라인 전략 강화로 집콕족 잡는다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코로나19의 확산세로 정부는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를 다음달 2일까지 3주간 연장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식음료업계는 방문객 감소 뿐 만 아니라 영업시간을 제한받자 강구책으로 자사 홈페이지, 앱을 통한 온라인을 강화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3조7628억원으로 1년 전보다 15.2% 증가했다. 특히 음식서비스(64.6%), 음·식료품(29.1%)로 거래액이 큰 폭으로 늘었다.

지난달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년 전보다 20.2% 증가한 9조7338억원을 기록했다. 음식을 온라인으로 배달 주문하는 음식서비스의 경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이 96.7%에 달했다.

◇피자헛, 온라인 회원 대상 '배달도, 포장도 50%'

한국피자헛은 이달 30일까지 '항상, 상상 이상'의 혜택으로 모든 프리미엄 피자를 배달 또는 방문포장 주문 시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 회원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배달 또는 방문포장 주문 시 모든 프리미엄 피자 1+1 혜택을 제공한다. 1+1 혜택이 적용된 프리미엄 피자는 토핑 종류와 관계없이 3만5900원에 주문 가능하다.

1+1 주문 시, 한 판은 추후 수령할 수 있는 키핑 서비스도 가능하다. 키핑 서비스는 자동 발급되는 무료 쿠폰을 받아 15일 이내에 동일한 매장에서 방문포장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본아이에프, '본오더 스탬프 적립 이벤트' 실시

본아이에프가 자사 모바일 배달 앱 '본오더'를 통해 5월7일까지 '본오더 스탬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오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만원 이상 주문 시, 스탬프가 자동 적립된다. 스탬프가 3회 적립되면 3000원 쿠폰이 발행된다. 5회 적립은 최대 1만3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식음료업계, 온라인 전략 강화로 집콕족 잡는다



◇매일유업, 셀렉스 공식 쇼핑몰 오픈…5% 할인 정기배송

매일유업은 고객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를 위해 전용 쇼핑몰 '셀렉스몰'을 론칭하고 그랜드 오픈 기념 이벤트를 벌인다.

셀렉스몰에서는 맞춤형 건강관리를 위해 설계된 다양한 제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셀렉스몰 회원에게는 회원 한정 할인가 제공, 구매 금액 2%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준다. 

꾸준히 먹어야 하는 건강 관리 제품의 특징을 반영해 정기배송 서비스도 론칭했다. 정기배송 신청 시에는 회원가 대비 5% 더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셀렉스몰에서는 5월4일까지 그랜드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3000점을 비롯, 첫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24시간 한정 웰컴 쿠폰과 반값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첫 구매 고객이라면 셀렉스 대표 제품 '셀렉스 코어프로틴 플러스 스틱'을 50% 할인된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셀렉스몰 모바일 앱을 최초로 다운로드 한 고객에게는 추가 포인트 1000점을 제공한다.

◇파스쿠찌, 콜드브루 커피·빙수 4종 출시 기념 온라인 이벤트 진행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콜드브루 신제품 2종과 시즌 빙수 4종을 출시했다.

지난 달 기온이 국내 기상관측 이래 가장 높게 나타나는 등 평년보다 더위가 빨리 찾아올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여름시즌 제품을 앞당겨 출시했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해피오더앱을 통해 빙수 구매 시 1500원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 혹은 파스쿠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