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돌아온 할인의 계절"…프랜차이즈업계, 동절기 마케팅 시동

등록 2021.11.11 10:32:4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붸페 프랜차이즈, 다양한 프로모션 통해 고객 잡기 나서

커피업계, 매장 내 손님 위한 할인 프로모션 잇따라 선봬

"돌아온 할인의 계절"…프랜차이즈업계, 동절기 마케팅 시동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프랜차이즈 업계가 한발 빠른 동절기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시행에 따른 외식사업 영업규제 완화, 외식수요 회복이 본격화되고 있는데다 오는 15일까지 국내 최대 쇼핑 축제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고 있다는 점을 고려한 행보다.

프랜차이즈 업계는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지갑 열기에 나선 모습이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시행된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어려움을 겪었던 것을 이번 연말에 모두 만회하겠다는 각오다.

11일 프랜차이즈업계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가장 많이 타격을 입은 뷔페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연말 특수를 겨냥,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매장을 방문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에 여념 없는 모습이다.

뷔페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기업들은 위생과 프리미엄 등 두 가지 키워드를 통해 연말 대목잡기에 나섰다.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뷔페 프랜차이즈는 청결을 강조하는 한편 신메뉴 50여종을 출시하며 퀸즈 페스티벌에 돌입했다.

11일에는 7종의 디저트 신메뉴를 선보였다. 오는 23일과 24일에는 '슐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중·고등학생은 물론 대학생, 대학원생도 학생증만 인증하면 누구나 애슐리퀸즈 샐러드바를 온종일 평일 런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19일부터 30일까지는 '수험생은 11월 내내 슐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2학년도 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애슐리퀸즈 회원이라면 누구나 수능이 끝난 후 19일부터 30일까지 평일 저녁시간에도 런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빕스는 '골든 프리미어 스테이크' 주문 시 랍스터 한 마리를 제공하고 '스모크 우드박스 스테이크'를 주문한 고객에게 랍스터 반 마리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11번가에서 빕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샐러드바 1만5000원 할인권을 90% 할인된 1500원에 판매한다. 해당 할인권은 12월19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5만 원 이상 주문 시 1매, 10만원 이상 주문시 2매까지 사용 가능하다.

추가 결제 금액은 1회에 한해 상시 제휴 중복 할인받을 수 있다. 총 1000명에게 CJ푸드빌 외식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CJ외식 기프트카드 5만원권을 15% 할인가로 판매하는 혜택도 마련돼 있다.

11일 11번가 라이브커머스 라이브11에서는 CJ푸드빌 외식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CJ외식 기프트카드 5만원권을 20% 할인된 금액으로 총 1000매를 판매한다.

아워홈은 '백신 맞고 한우 받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오는 30일까지 푸드엠파이어, 버거헌터 IFC몰점, 푸디움 제주국제공항점 등 전국 16곳 매장에서 실시한다.

프로모션 기간 외식 매장을 방문한 고객 중 백신 예방접종 인증을 한 고객 전원에게 에너지음료를 증정한다. 당일 식사 후 종이증명서·전자증명서(카카오톡, 네이버, QOOV) 등을 직원에게 보여주면 된다.

이와 함께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장 내 홍보물에 첨부된 QR코드를 통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한우선물세트, 아워홈다이닝 식사권, 아워홈 보양탕 가정간편식(HMR) 5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돌아온 할인의 계절"…프랜차이즈업계, 동절기 마케팅 시동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도 연말 할인 프로모션을 본격 가동했다. 지난해와 올해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인해 매장 내 매출이 감소한 것을 고려해 매장 이용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투썸플레이스는 BC카드와 제휴해 '블랙핑크카드' 이용 고객 대상 할인 프로모션을 12월31일까지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에서 BC카드 블랙핑크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이용 금액 합산 기준) 시 5만원 청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폴 바셋은 롯데온과 이베이에서 진행하는 대규모 이커머스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인기 메뉴인 아이스크림 라떼를 비롯해 나타, 바스크 치즈 케이크, 초코 크림빵 등 디저트와 커피로 구성된 세트를 최대 3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또 이베이코리아 3사인 옥션, G마켓, G9에서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빅스마일데이' 프로모션에서도 폴 바셋 인기메뉴와 디지털 금액권을 15%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할리스는 오후 9시 이후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메뉴 전 품목을 3900원에 판매하는 '스윗나이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매일 오후 9시부터 영업 종료시까지 진행된다.

대상 제품은 ▲뉴욕 치즈 케이크 ▲고구마 치즈 케이크 ▲부드러운 쿠키 앤 크림 ▲트리플 초코 라운드 등 10종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할리스 홈페이지 및 할리스 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11월에는 수능이 끝나고 연말 기분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많아 프랜차이즈 업계도 대규모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기간"이라며 "올해는 지난해에 진행하지 못했던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의 지갑 열기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