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이색 선물 세트' 소비자 관심 집중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식음료업계가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를 위한 '이색 선물 세트'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번 추석은 코로나19로 인한 2년간의 거리두기 해제 후 처음 맞는 명절로, 귀성객이 늘며 추석 선물 수요도 함께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식음료업계도 대면 명절에 대한 설렘과 감사한 마음을 특별한 선물을 통해 전달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한 '이색 선물 세트'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이국적인 향의 커피 세트부터, 이색 병따개가 포함된 맥주 세트,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은 연화식 세트 등 종류도 다양하다.
하와이 커피 브랜드 라이언커피는 풍성한 한가위를 위한 기획전을 준비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라이언커피의 인기 선물 세트 11종을 5%부터 최대 13%의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8가지 플레이버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8가지 맛 라이언 드립백 커피', '럭셔리 선물박스', '레드 머그컵'을 한 세트로 선보이는 ▲라이언커피 럭셔리 선물 세트, 그리고 원두 1종, 드리퍼, 커피포트, 커피 필터, 계량스푼 세트로 한 번에 완벽한 홈카페를 완성할 수 있는 ▲라이언커피 핸드드립 선물 세트 등 실속 있는 인기 상품을 포함했다.
특히 라이언커피의 '플레이버 커피'는 바닐라 마카다미아, 토스티드 코코넛, 스트로베리 화이트 초콜릿 등 8가지 이국적인 향을 입힌 원두로, 일반 원두에서는 느낄 수 없는 특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이색 커피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드립백, 분쇄 원두, 홀빈, 디카페인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 옵션을 갖추고 있어 취향에 맞게 구매 가능하다는 점도 돋보인다. 라이언커피 추석 선물 세트 기획전은 라이언커피 네이버 공식 스토어, 라이언커피코리아 공식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칭따오는 재미와 실속을 모두 챙긴 '2022 칭따오 추석 선물 세트'를 내놓았다. 상품은 칭따오 라거 2병(640㎖)과 캔(500㎖) 2개, 퓨어드래프트(500㎖) 2개, 170㎖ 미니잔 2개, 칭따오 목소리 병따개 1개 구성이다.
특별 구성한 칭따오 목소리 병따개는 칭따오 모델 신동엽의 실제 목소리를 녹음해 만들었다. 오프너로 칭따오 병맥주를 딸 때마다 "우리 재미 좀 볼까?" 등 익살스러운 목소리가 흘러나와 모임에서 특별한 재미를 선사한다.
투썸플레이스는 '크렘드마롱(Creme de Marrons)'과 협업한 구움 양과 세트 '가토 마롱 세트'를 선보였다. 크렘드마롱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밤잼 브랜드로, 야생 밤을 활용한 깊은 풍미와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양사가 손잡고 내놓은 가토 마롱 세트는 아몬드 베이스에 밤잼을 올려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구운 양과 '가토 마롱'과 크렘드마롱의 시그니처 상품 밤잼으로 구성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