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 3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중기소식]
[서울=뉴시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 로고. (사진=TIPA 제공) 2022.12.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28일 중소기업계 소식.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이 3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 TIPA는 사회적 경제기업들과 함께 지난해부터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선제적으로 추진했다. 올 초 일어난 '울진·삼척 산불 재난에 대한 이재민 지원'과 함께 '민둥산 복원을 위한 희망의 숲 가꾸기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시의적절한 사회공헌활동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 이번 심사에서 임직원의 사회공헌활동 참여 활성화를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마일리지 제도' 운영과 'ESG실천활동 참여직원 실적 관리제도' 신설 등 제도적 뒷받침 노력을 인정받았다.
▲소재, 부품, 장비 전문기업 원강은 건설 및 채광용 기계장비 제조업체 유진이렉션개발산업과 수출 시너지를 극대화 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수출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전문 업체들이 힘을 모은 것이다. 상품의 3차원(3D) 구현으로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난이도 높은 장비의 조립을 영상화해 유튜브와 사회관게망서비스(SNS)를 통해 전달한다. 양사는 최신 설비 구축으로 제품에 따른 적절한 지원과 해외 고객의 사용 중 애로점을 SNS를 통해 즉시 해결해 나간다. 토목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도 컨설팅하고, 해외 고객별 맞춤 지원을 제공한다.
▲케플러랩은 오션스바이오와 연구지원 및 기업의 성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오션스바이오는 데이터 플랫폼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케플러랩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을 도입한다. 오션스바이오는 청년기 우울증 환자 치료를 위한 무선 이어폰 형태의 전자약을 개발한다. 케플러랩은 해외 IT 개발자와 한국 IT 기업을 연결해주는 채용 중개 플랫폼 '강뉴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 자체적으로 12명의 우수한 에티오피아 개발자와 함께 글로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을 진행하고 있다.
▲슬립테크 기업 에이슬립이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 참가해 인공지능(AI) 기반 수면 진단 기술을 바탕으로 개인의 수면 상태에 따른 생태계 구축 청사진을 공개한다. 에이슬립은 이번 CES 2023 행사에서 자체 AI 기술을 적용한 슬립트랙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바탕으로 다양한 IT, 가전 기업의 제품과 결합한 새로운 수면 환경을 제시할 예정이다. LG전자, 아모레퍼시픽과의 협업을 통해 수면 환경 구축의 미래와 습관 개선을 통한 미용, 건강 개선을 결합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유데미가 새해를 맞아 내달 5일까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유데미에서 제공하는 정보기술(IT) 소프트웨어 및 개발, 데이터분석, 비즈니스, 어학 등 모든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평생 소장할 수 있는 강의를 최저 1만2000원부터 제공한다. 내달 3일부터 9일까지 유데미코리아 인스타그램에서는 '유데미랑 함께 하는 2023 새해 소망 말하기'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에어 5세대(3명),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5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의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에서 12월 화제신규 클래스를 추천한다. 12월 신규 클래스는 커뮤니케이션/글쓰기·더 새로운 라이프·발음/소리·베이킹/디저트·육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클래스로 구성됐다. 각 분야 크리에이터만의 경험 스토리와 성공, 실패를 통해 얻은 생생한 노하우를 담아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천지혜의 '금혼령,조선혼인금지령 작가의 데뷔를 앞당기는 대본 작성법', 김난도 교수의 '김난도 교수에게 직접 듣는 트렌드 코리아 2023', 기록친구리니 '불렛저널 : 나의 내면을 다독이는 기록의 여정' 등이다.
▲핏펫은 한해 동안 핏펫몰 이용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내년 9일까지 2022년 연말결산 '박싱데이(Boxing Day)' 기획전을 준비했다. 한해 동안 핏펫몰 이용객들에게 가장 사랑 받았던 베스트셀러 사료와 간식, 용품 등을 최대 81%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핏펫몰에서 올해 많은 사랑을 받은 강아지 사료는 동애등에를 이용해 만든 '인섹트업 하이포알러지'다. 고양이 국민사료로 알려진 '캐츠랑'은 가장 사랑받은 고양이 사료에 올랐다. 씹으면서 구강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는 강아지용 간식 잇츄와 고양이의 성장기 별 필수 영양소가 담긴 냥쌤 성장스틱의 인기도 높았다.
▲크린토피아가 상생 협력을 실천하기 위해 '우수 지사 및 가맹점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시상은 세탁 품질 및 매장 운영 관리, 매출 증가, 고객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개발한 자체 평가 시스템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은 우수 지사 5곳, 우수 가맹점 25곳이 각각 선정됐다. 지난 27일 크린토피아 본사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변성현 대표이사는 우수 지사에 순금 명함 상패와 상금 100만원을, 우수 가맹점에는 순금 명함 상패를 전달했다. 시상식 참여가 어려운 가맹점에는 담당 직원들이 직접 방문해 상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