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펫 동반 가능' 펫존 확대…더북한강R점 리뉴얼
[서울=뉴시스] 경기 남양주에 위치한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 강아지가 뛰어 놀고 있는 모습. 이 리저브 매장에는 반려동물과 즐길 수 있는 100평 규모의 펫 파크 공간이 조성돼 있다. (사진=스타벅스 제공)
20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커피코리아(SCK컴퍼니)는 경기 남양주에 위치한 펫 프랜들리 매장 '더북한강R점'을 펫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단장한다.
이에 따라 오는 21일부터 1층에서 반려동물을 동반해 매장 이용이 가능해 진다.
지난해 1월 오픈한 스타벅스 첫 펫 프랜들리 매장인 '더북한강R점'은 반려동물 전용 펫파크가 조성돼 있어 반려인들로 부터 인기가 많았다. 다만, 그동안 반려동물과 함께 스타벅스를 찾아도 동반 취식이 불가능했다.
현행 식품위생법 시행규칙에 따르면 카페 등 식품접객업소가 동물의 출입·전시·사육이 수반되는 영업을 하려는 경우 영업장과 분리된 별도의 공간을 둬야 하기 때문이다.
[남양주=뉴시스] 류난영 기자= 경기 남양주에 위치한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펫 프렌들리 매장. 이 리저브 매장에는 반려동물과 즐길 수 있는 100평 규모의 펫 파크 공간이 조성돼 있다.
이는 펫과 함께 매장을 방문한 반려인들이 함께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었으면 한다는 민원이 많았던 데 따른 것이다.
[남양주=뉴시스] 류난영 기자= 경기 남양주에 위치한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 강아지가 놀고 있다. 이 리저브 매장에는 반려동물과 즐길 수 있는 100평 규모의 펫 파크 공간이 조성돼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또 이와는 별도로 올해 안에 구리시에도 펫 동반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