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EDR 조달 시장서 점유율 79%로 1위 등극
중앙부처 등 공공기관 EDR 공급으로 점유율 확대
지니언스, 구독형 모델로 매출 구조 안정화 모색
[서울=뉴시스]지니언스의 EDR 솔루션 '지니안 EDR' 패키지. (사진=지니언스 제공)
지니언스는 기획재정부를 포함한 중앙부처의 레퍼런스를 다수 확보하고 국가 핵심 공공기관에 EDR을 공급하면서 점유율을 확대해나간 것으로 보인다.
지니언스는 국내 최초로 EDR를 개발한 이후 지난해 기준 누적 고객 100곳을 돌파하는 등 국내 최다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1분기에는 지방자치단체의 EDR 도입이 본격화되고 관련 사업을 수주하는 등 공공시장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다.
아울러 글로벌 기업 솔루션을 윈백하는 사례도 증가했고, EDR 빅사이트를 안정적으로 구축·확산하면서 고객 신뢰도도 높여나가고 있다. 코로나로 확산된 비대면 원격 및 재택 근무에 따른 보안 강화의 대안으로 EDR을 도입하는 기업(관)이 증가하고 있는 점도 지니언스에게는 호재다.
지니언스는 EDR 사업에 구독형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해 안정적인 매출 구조 확립을 꾀하고 있다. 전체 매출의 60% 이상을 구독형으로 공급해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거둬들인다는 계획이다. EDR 구독 서비스를 진행한 뒤 고객 이탈률이 1% 미만에 달하는 등 고객 이탈이 거의 없다는 것도 강점이다.
김준형 지니언스 엔드포인트 보안사업본부 상무는 "올해 1분기에도 지자체와 공공기관, 기업, 병원 등에 지니안 EDR 레퍼런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시장 확대와 붐 조성을 위한 다각적인 전략을 구사하고 있고 고객 만족도가 높은 만큼 시장 성장에 자신 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