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넷플릭스 추천]'사이코지만 괜찮아' 첫방...'와스프 네트워크' 外

등록 2020.06.20 06: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사이코지만 괜찮아' 주연 김수현. (사진=넷플릭스 제공)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김수현 주연의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가 20일 첫 방송된다. 넷플릭스는 이 드라마를 비롯해 이번주 추천작을 소개했다.

당신은 당신으로 충분히 괜찮습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버거운 삶의 무게로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 병동 보호사 강태와 태생적 결함으로 사랑을 모르는 동화 작가 문영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한 편의 판타지 동화 같은 로맨틱 코미디다.

김수현은 집에서는 자폐 스펙트럼(ASD)을 가진 형 상태를 보살피고 밖에서는 마음이 아픈 환자들을 보호하지만 정작 자신의 삶은 돌보지 못하는 정신 병동 보호사 문강태를 연기한다. 군 제대 후 첫 정식 복귀작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완벽한 지성과 미모와 달리 반사회적 인격 성향으로 돌발행동을 일삼는 안하무인 유명 아동문학 작가 고문영 역은 서예지가 맡아 연기 변신을 예고했다.

KBS 2TV '저글러스'의 조용 작가와 SBS TV '질투의 화신', tvN '남자친구'의 박신우 감독이 연출을 맡아 동화처럼 환상적인 로맨틱 코미디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20일부터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다.

◇예의 따위 갖다 버리고 발톱을 세워라 '더 폴리티션'  시즌2

더 두둑해진 배짱과 함께 페이튼이 돌아온다.  어린 시절부터 대통령을 꿈꿨던 고등학생 페이튼 호버트가 학교 회장 선거에 출마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이번에 공개되는 시즌2는 뉴욕주 상원 의원 선거에 나선 22살 페이튼의 모습을 그린다. 대통령으로 가는 첫걸음이 될 이번 선거에서 성공해야 하는 페이튼은 오랫동안 재임 중인 상원 다수당 대표 디디 스탠디시를 의원 자리에서 밀어내기 위해 총력을 다한다. 하지만 만만치 않은 상대인 디디와 그녀의 보좌관 허대서 골드 그리고 페이튼에게 쏠린 관심을 빼앗기 위해 위협적인 결정을 내린 엄마 조지나까지, 모두가 상원 의원 자리로 향하는 페이튼의 발목을 잡는다.

'오, 할리우드',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글리' 등을 제작했던 라이언 머피가 시즌1에 이어 다시 한번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백악관에 입성하기 위한 페이튼의 정치 여정을 코믹하면서도 신랄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인생을 뒤바꾼 스파이들 '와스프 네트워크'

1990년대 초반, 레네 곤살레스가 쿠바에서 테러를 저지르는 반카스트로 조직에 잠입하기 위해 조국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정치 스릴러 영화다. 1998년 9월, 간첩 행위 및 기타 불법 활동으로 체포, 기소된 다섯 명의 쿠바 정보 장교들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쿠바의 비행기 조종사 레네는 아내와 어린 딸을 조국에 남겨둔 채 비행기를 훔쳐 혼자 마이애미로 망명한다. 첩보 요원 마누엘 비라몬테스가 이끄는 와스프 네트워크에 합류하기 위해 미국으로 향한 레네는 플로리다 남부를 거점으로 하는 쿠바 망명자 단체에 잠입, 사회주의 공화국을 공격하려는 집단을 감시하는 간첩 활동을 펼친다.쿠바에 남겨진 레네의 아내 올가는 반역자의 아내로 불리며 끊임없이 이어지는 고통과 위협 속에 살아간다.

'라스트 데이스 오브 아메리칸 크라임'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던 에드가르 라미레스가 레네 역을, '캐리비안의 해적: 낯선 조류', '사하라' 등에 출연한 페넬로페 크루즈가 올가 역을 맡았다. '퍼스널 쇼퍼', '카를로스'를 연출했던 올리비에 아사야스 감독의 눈으로 보는 이념이 충돌한 땅 쿠바와 그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오직 넷플릭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노래, 잠깐 빌려도 될까요 '예스터데이'

비틀즈가 사라진 세상, 유일하게 그들의 음악을 기억하는 무명 뮤지션 잭에게 찾아온 일생일대의 선택을 그린 영화다.

하루하루 힘겹게 뮤지션의 삶을 이어가던 잭, 모든 것을 포기하려던 순간 온 세상이 정전된다. 다음 날, 세상에서는 비틀즈가 사라지고 그들과 그들의 노래를 기억하는 사람은 오직 잭뿐이다. 잭은 이를 기회로 삼아 비틀즈의 노래를 자신의 노래로 만들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뮤지션이 되기로 결심한다.

대중음악 역사상 가장 위대한 뮤지션으로 손꼽히는 비틀즈의 명곡들을 재해석하며 비틀즈를 그리워하는 많은 사람들의 향수를 자극했다. 영국을 대표하는 감독이자 '슬럼독 밀리어네어'로 제81회 아카데미 시상식 감독상을 수상한 대니 보일과 '어바웃 타임'의 연출과 각본을 맡았던 리차드 커티스가 만들었다.

◇본격 좀비 비즈니스 '기묘한 가족'

조용한 마을을 뒤흔든 멍 때리는 좀비와 골 때리는 가족의 상상초월 패밀리 비즈니스를 그린 코믹 좀비 블록버스터 영화다.

조용하고 평화로운 시골, 망해버린 주유소의 트러블메이커 만덕은 어디선가 나타난 좀비를 집으로 데리고 온다. 이제까지 봐왔던 좀비와는 다르게 반반한 외모와 말귀를 알아듣는 좀비 ‘쫑비’를 보며 만덕의 가족들은 속으로 각자의 계획을 세우기 시작한다. 맏며느리 남주를 리더로 행동대장 장남 준걸과 브레인 차남 민걸 그리고 활력소 담당 막내 해걸까지, 만덕의 가족들은 물리면 죽기는 커녕 오히려 젊어지는 쫑비와 함께 기막힌 비즈니스를 시작한다.

박인환, 정재영, 김남길, 엄지원 등 베테랑 배우들과 정가람, 이수경 등 신예 배우들이 함께 코믹한 시너지를 선보인다. 한국적인 유머 감각과 좀비가 어우러져 신선한 재미를 만들어낸다.


◎공감언론 뉴시스 kje1321@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