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재명 "더 나은 삶 위해 경험·유능·신념·역사에 투표하길"

등록 2022.03.08 22: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마지막 방송 연설 "대한민국 위해 일하게 해달라"

"희망 있는 미래, 기회 넘치는 성장국가 만들 것"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6일 서울 용산구 용산역 광장에서 열린 ‘위대한 국민의 선택! 이재명입니다!’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03.0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6일 서울 용산구 용산역 광장에서 열린 ‘위대한 국민의 선택! 이재명입니다!’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03.0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제20대 대선을 하루 앞둔 8일 마지막 방송 연설을 통해 "대한민국을 위해 일하게 해달라. 대한민국을 제대로 바꿀 가장 크고 유용한 도구를 저 이재명에게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 후보는 이날 저녁 KBS를 통해 방영된 제9회 방송연설에서 이같이 말하며 "이재명이 대통령인 대한민국은 완전히 다를 것이다. 희망 있는 미래, 기회 넘치는 성장국가, 저 이재명이 반드시 만들어내겠다"고 했다.

그는 우선 "저 이재명은, 코로나 위기극복 총사령관이 되겠다"며 "무엇보다도 먼저 해결해야 할 과제, 바로 코로나 극복이다. 이제는 국민들의 경제적 고통을 최소화하는 유연하고 스마트한 방역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생회복 100일 프로젝트, 그리고 경제 부스터샷, 코로나 채무 탕감과 조정, 신용불량자에 대한 신용 대사면 등을 통해 올 여름이 가기 전에 경기회복, 민생회복 제가 확실하게 책임지겠다"고 약속했다.

또 문재인 정부 부동산 정책에 대해 "명백한 정책 실패 맞다. 변명하지 않겠다"고 사과한 뒤 "반성할 것은 반성하고 새로운 방향으로 확실하게 나아가겠다. 실수요자는 철저하게 보호하고, 부동산 투기는 확실하게 잡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더 이상 우리 국민들께서 기회 빈곤 때문에 허덕이지 않게 만드는 '일자리 대통령', 경제와 기업을 살리는 '경제 대통령'이 되겠다"며 "청년에게 희망과 기회가 넘치는 '청년기회국가' 저 이재명이 반드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정치상황이 변했다고 해도 제 신념은 변하지 않았다. 정치 교체, 세상 교체를 향한 노력, 결코 멈추지 않겠다"며 "네 편, 내 편 가리지 않고 오직 국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그런 통합 정부 반드시 만들겠다"고 전했다.

성남시장과 경기지사 시절 성과를 언급하며 "제게 기회를 주시면, 대통령이라는 단 한 명의 공직자가 우리 국민들 삶에 얼마나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는지 눈으로 확실히 보여 드리겠다"고 어필하기도 했다.

그는 "선택의 기준 분명하다. 나라의 미래, 여러분의 더 나은 삶을 위해서 선택해달라"며 "코로나 위기 극복을 원하는가. 그렇다면 코로나와 제대로 맞서 싸워본 '경험'에 투표해 달라. 어려운 민생 경제 회복, 원하는가. 그렇다면 실적으로 검증된 '유능함'에 투표해 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갈등과 분열이 아닌 통합의 대한민국, 원하는가. 그렇다면 평생 정치교체를 주장해온‘신념’에 투표해 달라"며 "전쟁과 불안이 아닌 평화, 원하는가. 그렇다면 평화를 위해 노력해온 과거 민주정부들의 '역사'에 투표해달라"고 호소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