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애사심 더 커졌다"…SK하이닉스, 레고랜드 사흘 단독 대관

등록 2022.04.29 18:37:14수정 2022.04.29 18:39:5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출범 10주년 기념 '피크닉 데이' 진행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정례화 추진

(사진제공=SK하이닉스 뉴스룸)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제공=SK하이닉스 뉴스룸)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SK하이닉스가 사내 복지의 일환으로 '레고랜드'를 빌려 구성원들을 초대하는 피크닉데이를 진행했다. SK하이닉스는 이번 피크닉데이를 시작으로 가족 초청 행사를 정례화할 계획이다.
 
29일 SK하이닉스는 레고랜드를 통째로 대관해 매일 구성원과 가족 1만 명씩을 초청한 피크닉데이 현장을 공개했다. SK하이닉스는 내달 5일 레고랜드의 개장에 앞서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사흘간 단독으로 대관했다.

SK하이닉스 임직원 1명당 가족, 친구 등 최대 6명까지 초대할 수 있다. SK하이닉스는 사흘간 3만명의 인원 제한을 둬 추첨을 통해 대상을 선발했다.

SK하이닉스는 직원과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가족들과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사진 인화 서비스'와 가족들과 함께 퀴즈를 풀며 지난 10년간 SK하이닉스가 걸어온 발자취와 성과를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는 코너도 기획했다. 퀴즈왕에 뽑힌 가족에게는 15만원 상당의 레고 장난감 상품을 증정했다.

'레고 스피드 조립대회도 개최했다. 참여 인원 중 기록이 빠른 3명의 어린이들은 레고 세트를 경품으로 받았다. 참가자 모두 레고랜드 한정판인 '마그넷 레고랜드'를 선물로 받았다.

SK하이닉스는 이날 피크닉데이를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소개했다.

가족들에게는 인기 있는 놀이기구와 체험 코스를 추천했고, 연인과 함께 찾은 구성원들을 위해서는 스릴감 있는 놀이기구와 예쁜 포토존을 정리해 안내했다. 가족, 연인과 행복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레고랜드 내 다양한 먹거리 정보도 공유했다.

양은철 기장(NAND PKT제조기술)과 강지영 기장(NAND PKT제조)은 부부 모두 임직원으로 두 자녀와 함께 레고랜드를 찾았다.

양 기장은 "평생 한 번 있을까 말까 한 좋은 기회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회사가 구성원을 먼저 생각하는 진심이 느껴지고, 애사심도 그만큼 더 커졌다"고 말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최근 출범 10주년 기념으로 200%의 특별축하금을 지급하고, 난임시술 지원 등 출산 장려, 매월 셋째 주 금요일 '해피 프라이데이' 시행, 사무실 의자를 한 개당 250만원을 호가하는 초고가 제품으로 교체하는 등 파격적인 사내 복지안을 연달아 발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신상규 SK하이닉스 기업문화담당 부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성원들은 글로벌 선도기업에 소속돼 있다는 자부심을 느끼고 자녀들은 아빠, 엄마가 다니는 회사가 훌륭한 회사라는 뿌듯함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