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사전투표로 인천 바뀐다" 인천시장 후보 4명 한 목소리

등록 2022.05.27 11:01:0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인천=뉴시스] 왼쪽부터 국민의힘 유정복 후보,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후보, 정의당 이정미 후보, 기본소득당 김한별 후보가 27일 오전 투표를 하고 있다.


[인천=뉴시스] 정일형 기자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 투표 첫날인 27일 인천시장 후보 4명이 일찌감치 사전투표소를 방문해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associate_pic

[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오전 인천 남동구 간석3동 행정복지센터 5층 투표소에서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와 부인 최혜경씨가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고 있다. 2022.05.27. dy0121@newsis.com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후보는 오전 8시30분 남동구 간석3동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 투표를 마치고 "당당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서 투표했다. 우리가 당당한 인천의 미래를 그려나가기 위해서는 많은 시민들이 투표에 참여해 주기 바란다"고 청했다.  

이어 " 내가 과거에 했던 성과나 이런 데 대해서 많은 시민들이 서서히 평가를 해 주고 있다. 그러나 잘못한 것에 대한 반성도 처절히 하면서 시민 여러분의 마음을 얻도록 골목 유세, 연설 그리고 우리 시민들 한 분 한 분 손 잡으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associate_pic

[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오전 인천 남동구 논현1동 행정복지센터 3층 투표소에서 국민의힘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와 부인 최은영씨가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고 있다. 2022.05.27. dy0121@newsis.com



국민의힘 유정복 후보는 오전8시 남동구 논현1동행정복지센테에서 투표를 마친 뒤 "투표는 민주의의에서 가장 중요한 시민의 권리이자 또한 의무"라면서 "우리가 소중한 한 표를 잘 행사해서 우리의 희망을, 또 미래의 행복을 만들어갈 수 있다. 모두가 함께 투표에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이어 "남은 기간에도 지금까지 해왔 듯이 오직 진실을 찾는 우리 유권자의 현명한 판단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나를 알리고 또 인천의 희망을 전해주는데 나의 모든 노력을 다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associate_pic

[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오전  정의당 이정미 인천시장 후보가 인천 연수구 송도5동 e편한세상 송도아파트 내 카페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고 있다. 2022.05.27. (사진=독자 제공)



정의당 이정미 후보도 오전 9시 연수구 송도5동 아파트 투표소에서 사전 투표를 마치면서 "많은 주민들이 투표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줬으면 하는 마음으로 오늘 첫번째 투표날인데 사전투표 일찍 하고 또 주민들에게 투표를 독려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천은 이제 변화와 도전 앞에 서 있다. 과거 시장, 현재 시장, 서로 이전의 책임공방에 머물러 있는 이런 상황으로는 인천의 변화를 이끌기 힘들다고 보여진다"면서 "이제 새로운 인물 이정미를 키워줘서 인천을 대표하는 정치인으로 역할 할 수 있도록 힘 모아주길 부탁한다"고 청했다.

기본소득당 김한별 후보도 오전 10시 용현1·4동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투표를 마쳤다. 전례없던 청년 인천시장을 함께 상상해 보자고 제안한 뒤 적극적인 투표를 독려했다. 

한편 인천지역에서는 27~28일 158개 사전투표소에서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보궐선거 사전투표가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ih@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