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파인디지털, 룸미러형 블랙박스…손오공 '최대 99%' 할인[중기소식]

등록 2022.09.19 16:49:3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파인뷰 룸미러형 블랙박스 'R3 POWER'. (사진=파인디지털 제공) 2022.09.19.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파인뷰 룸미러형 블랙박스 'R3 POWER'. (사진=파인디지털 제공) 2022.09.1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9일 중소기업계 소식.

▲파인디지털은 SUV 맞춤형 룸미러 블랙박스 '파인뷰 R3 POWER'(R3 POWER)'를 정식 출시했다. 또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신상 위크' 행사에서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R3 POWER는 룸미러와 블랙박스를 결합한 형태다. 28.8㎝의 대화면이 특징이다. 순정 룸미러뷰 대비 3배 가량 넓은 스마트 와이드뷰로 SUV에 특화돼 있다. E-Mirror뷰를 통해 짐 적재와 동승자 탑승 여부에 관계없이 안정적으로 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손오공이 역대급 규모의 창고형 패밀리세일 행사를 연다. 창고형 패밀리세일 '창고대(大)개방'은 25일 손오공 직영 물류창고인 NKG북항물류센에서 진행된다. 유아용품, 남아·여아 완구, 키덜트·하비 제품 등 폭넓은 연령대를 아우르는 손오공의 32개 브랜드 총 5만4000여개 제품을 최대 99% 할인된 특가에 선보인다.

▲대교의 대표 학습 브랜드 눈높이는 학습자의 수준별·능력별 맞춤 학습을 넘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자는 슬로건 '딛고 더 높이, 눈높이'를 통해 눈높이 리브랜딩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눈높이 리브랜딩을 알리는 티저편을 시작으로 눈높이코어수학편과 눈높이브랜드편까지 총 3편의 영상을 제작, 지상파 광고를 비롯해 유튜브 등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주방가전기업 쿠첸은 트리플 밥솥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 자사 공식 쇼핑몰 채널에서 '밥새 이모티콘'을 선착순 5만명에게 무료 배포한다. 밥새 캐릭터는 밥솥과 새를 모티브로 했다. 쌀알을 주워 먹고 밥솥이 다 차면 밥을 하는 설정이다. 총 16가지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제작됐다.

▲모나미는 엘라고와 함께 '레트로 오락실'을 주제로 10월1일까지 자사 컨셉스토어 성수점에서 공간협업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레트로 휴대용 게임기, 플로피디스크 등 아날로그 감성을 풍기는 레트로 라인의 19개 엘라고 제품이 선보인다. 엘라고는 IT 액세서리 기업이다.

▲사무환경 기업 퍼시스의 오피스 솔루션 위야드와 시스템부스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했다. 퍼시스의 위야드와 시스템부스는 변화하는 오피스 공간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미국 '2022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독일 iF, 레드닷, 미국 IDEA에서 모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레이빌리지가 크리에이터를 위한 웹3 도구를 제공하는 팬토가 14일부터 발라드 여제 '왁스'의 싱글 앨범 '실수로라도' 음원과 디지털아트의 협업을 통한 NFT(대체불가토큰)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NFT 판매방식은 고정가다. 작품별 50개씩 판매가 진행된다. 판매가는 한화기준 20만원 상당이다. 판매 일정은 23일(한국시간)에 종료될 예정이다.

▲그린랩스는 제3회 청년의날을 맞아 지난 17~18일 국무조정실과 서울시 주최로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청년정책박람회'에 스타트업 대표로 참여했다. 그린랩스는 농업의 디지털전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인류의 먹는 것을 혁신한다'는 당사 비전과 세계경제포럼(WEF) 가입 등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활동 등을 소개했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10월12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9번째 데모데이를 연다.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전환한지 3년만이다. 블루포인트는 미래의 위기를 환경. DT(디지털 전환), 산업. 주거 등 4개로 분류하고 해당 분야별 3개 스타트업씩 총 12개팀을 소개한다. 데모데이 참여 스타트업은 인투코어테크놀로지, 위미트, 뉴트리인더스트리, 랩노트, 뒤끝, 이너버즈, 퀀텀캣, 크라이오에이치앤아이, 알티엠, 스페이스웨이비, 케이엘, 리브애니웨어 등이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프리미엄 전문가용 바이터보 충전공구를 대상으로 제품 체험 후에 무상으로 증정받을 수 있는 '보쉬 바이터보 체험단' 이벤트를 11월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는 국내 출시된 드릴드라이버 등 총 14종 제품에 대해 체험 신청을 할 수 있다. 선정된 참여자는 희망하는 제품 1종을 배송 받아 4주간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다.

[서울=뉴시스] 손오공 '창고형 패밀리세일'. (이미지=손오공 제공) 2022.09.19.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손오공 '창고형 패밀리세일'. (이미지=손오공 제공) 2022.09.19. [email protected]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 아이스크림 홈런은 '홈런 스마트학습센터 콘텐츠 파트너십' 9월 사업설명회를 전국 학원을 대상으로 연다. 홈런 스마트학습센터 콘텐츠 파트너십은 기존의 공부방 중심에서 학원으로의 사업 확장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과 교육 사업가에게 체계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됐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16일 대구를 시작으로 구미, 울산, 포항, 안동, 인천, 전주 등 총 7개 지역에서 열린다.

▲교과서기업 미래엔은 30일까지 교수활동지원플랫폼 '초등 엠티처'에서 초등 선생님을 대상으로 지역 관련 자료를 공모하는 '우리 지역 자료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생님이 원하는 지역을 지정한 후 실제 사회 수업 시에 자주 활용하는 지역 자료 사이트나 커뮤니티, 유튜브 채널 등 동료 선생님들에게 소개해 주고 싶은 유용한 수업 자료 링크를 간략한 설명과 함께 공유하는 이벤트다. 초등 선생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자격증넷(자넷)은 '자넷데이터'을 새롭게 선보인다. 자넷데이터은 다양한 자격증 관련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다. 자넷 플랫폼 내에 신설된다. 자격증데이터과 자격증추천으로 돼 있다. 자격증데이터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격증 인기별 순위와 합격률, 자격증 취득 시 얻을 수 있는 가산점 정보 등을 제공한다. 자격증추천은 분야, 난이도, 직업, 연령 등에 따라 다양한 자격증을 소개한다.

▲모빌리티 스타트업 주차팅은 서비스 지역을 기존 수도권과 부산에서 대전·충청 지역으로 추가 확장한다. 주차팅은 대구·충청지역의 차주 중 월주차 서비스 가능 총 차량등록대수 대비 사용 고객 2% 로 가정했을때 잠재고객을 7만명으로 예측하고 있다.

▲인터렉티브 AI(인공지능) 전문 기술 기업 제네시스랩은 서울산업진흥원(SBA)와 손잡고 예비 청년 창업가를 대상으로 무료 'AI 역량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창업과 취업 사이에서 진로 선택의 고민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다. AI를 통해 자신의 역량 적합성을 진단받고 보다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지랩스는 공유 오피스 가라지 구리점을 오픈하며 8번째 지점으로 경기도에 첫 진출한다. 가라지 구리점의 정식 개점일은 28일이다. 가라지 구리점은 최대 5인까지 이용이 가능한 독립 오피스를 중심으로 회의실, 라운지, 폰부스 등의 시설로 구성됐다.

▲와인·주류 NFT 은행 '뱅크오브와인'을 운영하는 '블링커스'는 개인간 거래를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NFT SKT 마켓플레이스 '탑포트'와 손잡았다. 뱅크오브와인의 현물 교환형 와인 NFT를 탑포트 마켓플레이스에서도 거래할 수 있게 됐다.

▲한국마스크협회는 미국의 '아메리카 서플라이 체인'과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 레바논, 쿠웨이트, 오만, 아랍에미리트, 카타르 등 중동·중앙아시아 지역 22개국 49개 기업을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1차상담회 10월14일, 2차상담회 10월21일 서울시 구로구 디큐브아카데미. 용산구 아라베스크에서 진행된다. 한국마스크협회에서 엄선한 K-방역, K-방산의 최우수 기업들의 제품을 바이어들에게 직접 소개하고 1대1 비즈니스 매칭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제직증명은 제주용암해수를 활용해 개발한 수산물 3종을 22일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출시한다. 벤처기업협회에 따르면 제주용암해수를 활용한 수산물이 상용화돼 시중에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국내에서 처음이다. 제주용암해수 수산물은 제주용암해수로 염을 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제주용암해수 참조기, 제주용암해수 은갈치, 제주용암해수 참옥돔 등 총 3종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