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하우빌드로 몰리는 건설사…테사 에셋, 아트상품 판매[중기소식]

등록 2022.12.07 17:33:0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하우빌드로 몰리는 건설사와 건축주. (자료=하우빌드 제공) 2022.12.0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하우빌드로 몰리는 건설사와 건축주. (자료=하우빌드 제공) 2022.12.0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7일 중소기업계 소식.

▲건설 IT 플랫폼 하우빌드는 건축 현장 한 곳당 입찰에 참여하는 건설사 수가 전년대비 1.5배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하우빌드의 공개 입찰에 참여하는 건설사 수는 평균 18개에서 27개까지 상승했다. 건설사는 최근 자금시장 경색과 금융기관 대출 제한에도 안전하게 건설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건축주를 찾고자 공개 입찰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아트테크 플랫폼 테사의 자회사인 '테사 에셋'은 라이브 커머스 기업 '그립컴퍼니'와 아트 기획상품 판매·자문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테사 에셋과 그립컴퍼니는 아트 기획상품 판매를 공동 개발하고 상호 관련 자문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마케팅, 이벤트,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며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부동산 조각투자 서비스 '소유'는 3호 건물 '대전 창업스페이스'의 공모 청약을 시작한다. 청약은 8일부터 진행된다. 청약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이번 3호 건물의 공모 총액은 9억1000만원이다. 1주에 5000원씩 총 18만2000주를 모집한다. 공모 청약은 선착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바이엘이 운영하는 방문요양 서비스 플랫폼 브라보 시니어케어는 장기요양등급 신청 대행 서비스를 운영한다. 브라보 시니어케어는 노인장기요양등급의 신청부터 인정조사 절차에 대한 안내, 등급 판정 후 받을 수 있는 요양서비스 부분과 등급 서류에 대한 해석까지 전문 사회복지사를 통해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웰니스 플랫폼 '자기만의방'을 운영하는 아루는 웹에서 성 지식을 바로 학습할 수 있도록 자기만의방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필수 성 지식 300여건을 무료로 공개한다. 자기만의방 콘텐츠를 PC와 모바일 웹에서 바로 학습할 수 있다. 포털 사이트에 자기만의방과 궁금한 키워드를 나란히 검색하면 바로 자기만의방 성 지식을 찾을 수 있다. 프리미엄 콘텐츠와 덧글·투표, 월경주기 다이어리, 커뮤니티 등 다른 기능은 앱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유한킴벌리는 '2022 한국의경영대상' 이미지 치 최우수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의경영대상은 경영혁신 성과를 바탕으로 신뢰받는 롤모델 기업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이미지·사회적가치 최우수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선정돼 왔다.

▲깨끗한나라는 지난 6일 고용노동부 산하기관 노사발전재단 주최의 '2022년 차별 없는 일터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깨끗한나라는 파견직·기간제에 대한 고용차별 개선과 남성·여성 채용차별 개선 성과가 우수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들은 지난 6월 차별 없는 일터를 조성하기 위한 조직문화 개선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후 진단 결과를 토대로 차별 줄이기와 평등 기회 확대를 위한 세부적인 지침을 마련했다.

▲라엘은 '2022년 상호 존중하는 좋은 경영 대상'에서 유기농 생리대 부문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상호 존중하는 좋은 경영 대상은 상호 존중과 협업의 문화를 격려하기 위해 소비자 존중, 직장 문화의 다양성과 포용성, 친환경, 사회공헌, 상생 경영을 기준으로 모범적인 경영 활동을 실천하는 기업을 여성 소비자와 자문위원단,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종합해 선정한다.

▲레고그룹은 다가오는 연말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레고를 통한 놀이의 즐거움을 선물하는 'Build To Give' 캠페인을 실시한다. 8일까지 '나만의 선물 상자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레고로 선물 상자를 자유롭게 조립하고 사진을 찍어 #BuildToGive #레고선물상자 #레고크리스마스 등의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 작품 한 개당 레고 한 세트가 국내 아동복지기관을 통해 놀이가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전달된다.

▲헥슬란트는 탈중앙화 거래소 개발에 특화된 지갑 기능을 옥텟에 탑재했다고 발표했다. 옥텟은 블록체인 지갑 개발 서비스다. 고객사 서비스 내에 인앱 형태로 탑재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개인 지갑을 사용자가 직접 암호화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졌다. 지갑 관리 주체는 실제 사용자다. 개인 지갑 간의 거래는 데이터베이스에서 처리하는 형태가 아니라 온체인에서 처리된다. 탈중앙화된 형태로 지갑 간의 이동, 스왑과 같은 거래가 모두 기록된다.

[서울=뉴시스] 테사 에셋-그립컴퍼니 업무협약. (사진=테사 제공) 2022.12.0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테사 에셋-그립컴퍼니 업무협약. (사진=테사 제공) 2022.12.07. [email protected]

▲위픽코퍼레이션은 고객 관리 솔루션 '위픽CRM'을 선보인다. 위픽CRM은 여러 마케팅 활동을 통해 획득한 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고객 관리 솔루션이다. 고객별로 콜 상담원이 즉각적으로 배치된다. 고객과의 상담내역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상담 이후 오프라인 예약 여부를 알 수 있어 효율적인 고객 관리가 가능하다.

▲직장인은 회사에서 연평균 2.7회 교육을 받고 있으며 회사에서 교육받길 희망하는 분야 1위는 '개인 직무 관련'인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교육 기업 휴넷은 오픈서베이와 함께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직장인 교육 현황'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개인의 교육비 지출 의향은 월평균 8만9000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자동차 구독 서비스 기업 더트라이브는 누적 매출액100억원을 달성했다. 더트라이브가 운영하는 트라이브는 최소 6개월 단위로 계약하는 자동차 구독 서비스다. 초기비용 없이 월 구독료만으로 세차, 정비 등 차량 관리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좋은책신사고는 초중고 수학 참고서 쎈, 우공비 Q+Q 구매 이벤트를 온라인서점에서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등 온라인 서점에서만 진행한다. 좋은책신사고는 '쎈 시리즈'와 '우공비 Q+Q' 구매 시 무지노트, 코듀로이 필통 등 굿즈를 증정한다. 온라인 서점 단독 행사로 사은품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주방가전 브랜드 하우스쿡을 운영하는 범일산업은 '2022 인천광역시 우수기업 시상' 부문에서 비전기업으로 선정됐다. 하우스쿡은 정부지원사업 가산점을 비롯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범일산업이 운영 중인 주방가전 브랜드 하우스쿡의 대표 제품은 인덕션과 정수기를 동시에 쓸 수 있는 정수조리기다. 이 제품은 라면조리기, 라면 기계로 잘 알려져 있다.

▲글라스 제조사 엔리얼은 크리스마스 패키징 엔리얼 에어를 출시했다. 7일부터 엔리얼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선착순 100명 한정이다. 이번 크리스마스 패키징 엔리얼 에어는 선물 포장과 함께 엔리얼 텀블러 머그잔, 엔리얼 크리스마스 카드로 구성됐다.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 딥노이드는 올해 상반기에만 헬스케어와 산업분야 관련 특허 '다중시점 엑스레이(X-ray) 데이터를 활용한 3D데이터 생성장치와 방법',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이미지 색상 생성하기 위한 방법' 등 AI 분야 시각지능 관련 특허 다수가 등록됐다.

▲프리미엄 웨딩 브랜드 아펠가모가 운영하는 홈파티 딜리버리 서비스 아펠가모 앳 홈은 맛있고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20일까지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격이나 메뉴 제한 조건 없이 진행되는 점이 특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