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연동 대화형 무료 챗봇 '챗 뤼튼'…"GPT 4.0 적용"
뤼튼 플랫폼 50여개 툴 도입
네이버 하이퍼클로바도 조합

[서울=뉴시스] 대화형 챗봇 '챗 뤼튼'. (이미지=뤼튼테크놀로지스 제공) 2023.03.22. photo@newsis.com
AI 스타트업인 뤼튼은 생성 인공지능(Generative AI) 기술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분야 다양한 글의 초안을 작성해주는 플랫폼 '뤼튼'과 AI 글쓰기 튜터인 '뤼튼 트레이닝', 사업계획서나 보고서 등 전문적인 글쓰기를 도와주는 '뤼튼 도큐먼트'를 운영하고 있다. 카피라이팅 뿐만 아니라 간단한 키워드만 입력해도 완성도 높은 초안을 생성해주고 이미지까지 만들어낸다.
챗 뤼튼은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콘텐츠 생성과 수정을 돕는 서비스다. 카카오톡(카톡)에서 뤼튼을 검색해서 바로 써볼 수 있도록 했다. 뤼튼은 특화된 문장 생성을 위한 50여가지 기능적인 툴과 상시적으로 답변하는 대화형 서비스를 결합했다.
뤼튼은 운영중인 모든 서비스에 현재 챗GPT가 사용하는 GPT-3.5의 차세대 버전인 GPT-4를 적용했다. 또 챗GPT보다 한국어를 더 잘 아는 네이버 하이퍼클로바와 자체 언어모델 등 초거대 생성 AI를 조합했다.
뤼튼 테크놀로지스 제성원 CPO(제품총괄)는 "챗 뤼튼을 무료로 공개하고 한국 등 비영어권 이용자들이 생성 AI를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