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카카오, '세계 강아지의 날’ 유기동물 입양문화센터 건립 모금

등록 2023.03.22 09:10:0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 ‘포인핸드’와 함께 유기동물 인식 개선 진행

카카오는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오는 23일 ‘세계 강아지의 날’을 맞아 모금함 기부 및 행동 미션에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사진=카카오) *재판매 및 DB 금지

카카오는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오는 23일 ‘세계 강아지의 날’을 맞아 모금함 기부 및 행동 미션에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사진=카카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카카오가 ‘세계 강아지의 날’을 기념해 바람직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기 위해 이용자들과 함께 뜻을 모은다.

카카오는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오는 23일 ‘세계 강아지의 날’을 맞아 모금함 기부 및 행동 미션에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유기동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입양을 통한 행복을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모금 캠페인은 카카오같이가치와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 ‘포인핸드’가 함께한다. 지난 9월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의 시즌3 펠로우로 선정된 이환희 대표가 이끄는 포인핸드는 보호소에서 보호 중인 유기동물들의 정보와 표준화된 입양 방법 콘텐츠를 제공해 실질적 유기동물 입양을 연계하는 ‘입양문화센터’의 건립을 추진중이다.

조성된 모금액은 입양자 교육 강사비, 보호소 VR 투어 및 입양 관련 영상 콘텐츠 제작, 홍보 리플렛과 포스터 제작 등 센터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모금 동참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캠페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 금액을 직접 기부하는 방식과 댓글, 응원, 공유 시 카카오가 각각 100원을 기부하는 참여 기부 방식을 통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할 수 있는 행동 참여 프로젝트 ‘모두의행동’에서는 유기동물 입양 문화 확산과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행동 미션을 진행한다. 입양을 기다리는 유기동물의 사진이나, 함께 하고 있는 반려동물의 사진 등을 프로젝트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또는 사진과 함께 반려동물을 끝까지 잘 보살피겠다는 다짐과 책임감을 담은 메시지를 작성 후 인증하는 것도 가능하다. 총 1만개의 행동 미션 달성 시 포인핸드의 입양문화센터를 위해 카카오가 1000만원을 기부할 계획이다.

강승원 카카오같이가치 팀장은 “반려동물을 끝까지 아끼고 사랑하는 성숙한 문화의 정착과, 유기동물 입양에 대한 인식을 보다 개선해 나가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동물 보호와 복지를 통해 사람과 동물의 상생을 꿈꾸는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기부 문화의 확산을 위해 지난 2007년 12월부터 ‘카카오같이가치’ 플랫폼을 운영해왔다. 현재까지 누적 기부금액은 631억원을 돌파했으며, 1만5900개 이상의 모금함이 운영되고 참여 건수는 5190만건에 달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