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여행 가자" 수요 폭발…상조업계, 결합상품 속속 출시

등록 2023.03.25 15:01:00수정 2023.03.25 15:08:5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엔데믹 전환…여행 계열사 협업 활발

크루즈·골프 여행 등 부담없이 즐겨

[인천공항=뉴시스] 조성우 기자 = 지난 20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에서 공항 이용객들이 탑승수속을 하고 있다. 2023.03.25. xconfind@newsis.com

[인천공항=뉴시스] 조성우 기자 = 지난 20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에서 공항 이용객들이 탑승수속을 하고 있다. 2023.03.2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전세계적인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전환 기조로 여행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상조업계에서도 여행 결합 상품을 적극적으로 내놓으며 소비자 이목끌기에 나서고 있다. 특히 여행 관련 계열사를 보유한 상조기업들은 계열사와의 활발한 협업이 눈에 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교원그룹의 상조 서비스 기업 교원라이프는 이번달 처음으로 여행 계열사 교원투어와 공동기획 상품을 선보였다.

교원라이프와 교원투어의 첫 번째 공동기획 상품은 크루즈여행과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결합한 '교원투어라이프'다. 양사는 향후에도 매달 여행에 특화한 새로운 결합 상품을 마련해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교원투어라이프는 교원라이프로부터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보장받으면서 교원투어의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에서 제공하는 럭셔리 크루즈여행을 비용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결합상품이다.

패키지에는 전용 셔틀버스 이용을 비롯해 크루즈 숙박 선실, 전 일정 선내 뷔페 및 정찬식 식사, 공연 관람, 여행자 보험 등이 포함된다.

해당 상품 가입 고객은 상조, 교육, 웨딩, 여행, 가구, 장지 등 다양한 라이프케어 서비스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이용하거나 만기 시 납입금을 전액 환급받을 수도 있다.

최근 프리드투어 흡수 합병을 완료한 프리드라이프도 지난해 프리드투어를 통해 처음 출시한 해외 크루즈 여행 전환 상품을 이어가는 한편, 다양한 특화 상품을 마련하고 있다.

프리드라이프의 크루즈 여행은 전문 인솔자가 전 일정 동행하며, 국적기 이용 및 기항지 관광 비용을 포함해 프리미엄 여행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올해 프리드라이프가 제공하는 주요 크루즈 여행 항차로는 아시아 최대 크루즈 선사 로얄 스펙트럼호를 타고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인기 여행지를 여행하는 '동남아 크루즈(5박 7일)'가 있다.

바르셀로나, 로마 등 지중해 주요 국가를 경유하는 '서부 지중해 크루즈(8박 11일)', 만년설 빙하와 장엄한 대자연 속 절경을 감상하는 '알래스카 크루즈(8박 10일)' 등도 예정돼 있다.

대명스테이션의 상조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는 이번달 대명 소노인터내셔널이 베트남에서 운영중인 숙박시설을 활용한 골프 상품을 처음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대명아임레디의 '하이브리드(전환) 서비스' 상품이다. 국내 상조업계 처음으로 회원고객 대상 '아마추어 골프대회' 형태로 진행했다.

회원고객 140여명이 참석한 이번 대회는 베트남 하이퐁에 위치한 소노벨 하이퐁에서 개최했다. 골프대회를 포함한 3박5일 일정의 패키지 여행으로 하롱베이 선상관광, 풀 사이드 파티, 마사지 등 다양한 옵션으로 구성했다.

특히 상조 납입금의 일부를 '레디캐시'로 활용해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첫 개최에도 출시 한 달여 만에 판매가 완료됐다는 게 대명스테이션 측의 설명이다. 레디캐시는 대명아임레디 회원이 가입한 상품 납입금의 일부(해약환급금의 80%)를 만기 전에 현금처럼 쓸 수 있도록 한 자체 결제수단이다.

업계 관계자는 "결합 상품은 당장의 비용 부담없이 프리미엄급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향후에도 증가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맞춰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